전남도,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개발사업 내년 본격 착공 전망
전남도는 25일 서남해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시범사업 추진과 관련, 올해 안으로 각종 계획수립을 완료하고 개발구역 지정승인을 받아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나설 계획이다.
‘서남해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개발사업’ 은 지난해 8월 정부가 지원하는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후 현재 전체적인 종합구상안(비전계획)과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3일자로 전체 3000만평에 대한 ‘기초조사 및 개발계획’ 수립 연구용역 입찰공고를 하고 다음달 13일 입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체 3000만평 중 500만평을 개발하게 되는 ‘전경련’도 최근 마스터플랜 제안용역업체에 대한 제안심사를 실시했고 업체 선정절차를 거쳐 늦어도 올 하반기 내에 용역을 마칠 예정이다.
또 전남도 개발공사에서 추진하게 되는 2500만평에 대한 마스터플랜 용역도 제반 준비를 완료하고 다음달 초 입찰공고를 한 후 다음달 말부터는 용역사업에 착수할 계획으로 돼 있다.
특히 도는 보다 더 참신한 개발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도시개발, 환경, 공원조성 등 국내외의 대규모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실무경험이 있는 대기업의 전문 인력 3명을 ‘기업도시기술지원단’으로 영입해 다음달 초부터 실무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만호 전남도 기업도시개발팀장은 “단일사업으로는 건국 이래 최대 규모이고 전남의 미래가 걸린 서남해안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시범사업이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착수될 수 있도록 올해 내 각종 계획수립을 완료하고 개발구역 지정승인을 받는 등 도차원의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기업도시개발팀 061-286-3141
전라남도청 공보관실 방준환 061-286-20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