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대학, 자체 기숙사 건립 추진
본 기숙사는 총 사업비 48억원이 투자돼 현 창업보육센터를 4층 증축하게 되며 총 규모 1,196평에 컴퓨터실, 체력단련실을 갖출 계획이다.
충북과학대학은 신축 기숙사가 완공되더라도 현재 180명을 수용하고 있는 이원기숙사와 옥천기숙사를 함께 사용, 재학생 50%인 400여명에게 기숙사를 제공할 계획으로 있어 전국 전문대학 평균 기숙사 수용률 27%를 훨씬 상회하게 된다.
이에 따라 통학버스를 이용하던 학생들이 옥천에 거주하게 됨으로써 발생되는 부가가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충북과학대학 안재헌 학장은 “기숙사가 완공되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자격증 및 외국어 강좌 등을 실시하여 21세기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유능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하고 외국 대학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폭넓은 경험과 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학생들이 지역에 거주하고 외부인들을 대학으로 유입시킴으로써 경제활성화등 지역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충북과학대학 기숙사 건립 사업비 48억원중 24억원은 이용희국회의원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책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북과학대학 행정지원과 043- 730~6235
충청북도청 공보관실 보도계 김소준 043-220-2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