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운영위원장 송준호 교수 선출

2006-01-27 13:25
서울--(뉴스와이어)--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1월 26일 오후 7시 정기총회를 개최하여 운영위원장에 평통 자문위원과 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장을 역임한 송준호 교수(54, 안양대 경영학과)를 선출하였다.

신임 송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투명운동을 우리 한국사회에 뿌리 내리기 위하여 투명학교를 운영하여 청소년의 정직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시민운동이 시민 없는 시민운동, 특정집단의 이권을 주장하는 시민운동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 하는 운동, 공익을 대변하는 시민운동으로 거듭나야 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 개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는 흥사단의 무실·역행·충의·용감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부정과 부패를 없애고 더불어 함께 사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자'는 목적으로 1999년 5월 12일 출범했다. 사업은 크게 정책 활동과 교육 활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정책 활동은 공공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내부공익신고센터 위탁대행, 암행감찰, 모니터링, 청렴컨설팅, 청렴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월 열리는 투명사회포럼을 통해서는 반부패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읽고 시민들과 의견을 공유한다. 그 외에도 매년 사회 각 부문에서 투명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에게 흥사단 투명상을 시상한다.

웹사이트: http://www.cleankorea.net

연락처

투명사회운동본부 김교근 조직부장 745-1913 / 743-25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흥사단 투명사회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