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부천-경인 브랜드전문가 과정’ 개최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06-01-31 18:37
서울--(뉴스와이어)--“브랜드 교육, 이제 가까운 지역에서 만나세요”

브랜드경영 인프라 구축에 힘써온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은 오는 2월 3일 부천_경인 지역의 기업 실무진과 중소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경영 문화 확산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부천_경인 브랜드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

‘지역별 브랜드전문가 과정’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지역 기업인과 직장인을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지역 방문교육으로 올해 2월 대구_경북 지역의 교육과 부천_경인 지역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해 광주, 대전,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약 120명의 브랜드전문가를 배출하기도 했다.

그 동안 브랜드 경영에 관심이 있었지만 수도권 중심 교육에 시간적,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참여할 수 없었던 경인 지역 기업실무진과 중소기업 대표들에게는 양질의 브랜드경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3개 강좌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서는 신철호 성신여대 경영대 교수, 나운봉 경희대 국제경영학부 교수 등 국내 대표 브랜드경영 연구진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박병천 더브레인컴퍼니 대표이사가 각각 ‘파워 브랜드를 만드는 경영 전략’, ‘기업 성공을 위한 브랜드 전략’ 그리고 ‘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경영’을 주제로 강연한다. 즉 브랜드경영에 관련된 이론과 실무적인 측면을 모두 다루게 된다.

교육대상은 브랜드 경영에 관심 있는 부천 및 경인 지역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홍보기획 분야 종사자와 브랜드에 대한 기초지식과 체계가 필요한 실무자 그리고 중소기업 대표자 등이며, 교육은 3일(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KT빌딩 6층 콜로세움에서 진행된다.

산업정책연구원의 브랜드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bmi.c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수강료는 교재(브랜드 경영과 디자인 경영)비 포함 2만원이다. 수료 후에는 정식 수료증이 발급된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은 2000년도부터 매년 브랜드 자산가치를 평가, 발표하여 브랜드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들에게 효율적 브랜드 경영을 위한 전략과 정책방향을 제시해왔으며 2003년에는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을 시작,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경영전략과 비전 제시에 앞장서고 있다.

브랜드경영연구원 사업은 전문 브랜드경영 인력을 양성하고, 브랜드경영 문화를 확산시켜 세계적인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산업자원부 <2003년도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후 산업정책연구원은 중급/고급 브랜드전문가 및 온라인 브랜드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 중이며 브랜드 교재개발, 세미나, 브랜드 컨퍼런스 및 워크숍 진행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부천_경인 브랜드전문가 과정 개최안내>
- 일시 : 2006년 2월 3일(금) 오후 1시~오후6시
- 장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1동 KT빌딩 6층 콜로세움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사)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연구2팀 이나연 연구원
02-456-5588(내선150)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