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환율연계 ELS펀드 출시

뉴스 제공
삼성증권 코스피 016360
2004-10-11 10:54
서울--(뉴스와이어)--삼성증권(사장 배호원)은 12일부터 15일까지 원/달러 환율변동에 수익이 연동되는「삼성 환율연계 ELS펀드」를 판매한다.

이 상품은 1년 만기 상품으로, 투자기간동안 원/달러 환율이 최초 기준가 대비 ±35원을 이탈하지 않은 경우 5%수준, ±35원을 이탈했지만 ±45원을 이탈하지 않은 경우 7%수준, ±45원을 이탈했지만 ±55원을 이탈하지 않은 경우 9%수준의 이익을 지급한다. ±55원을 이탈한 경우에도 원금수준이 지급된다.

이 같은 수익구조는, 펀드자산의 95%가량을 AAA등급 이상의 우량채권에 투자하여 원금을 확보하고 나머지 5%는 환율에 연계되는 워런트(Warrant)에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함으로써 가능한 것이다.

삼성증권 상품기획팀 권인섭 팀장은,“최근 주가 급등으로 주식형 펀드 투자에 부담을 느끼는 안정성향의 투자자에게 대안 상품으로 적합하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삼성투신에서 운용하며 최소 100만원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만기 전에 환매시에는 환매수수료가 부과된다.


삼성증권 개요
삼성증권은 증권중개 및 자산관리, 기업금융과 자금운용에 이르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투자회사입니다. 개인투자자에게는 한발 앞선 상품과 Solution으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기관투자자에게는 차별화된 리서치와 IT역량을 바탕으로 최고의 Brokerage Service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딜 경험과 네트워크는 기업의 재무적인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최고 house bank로서의 자랑입니다. 특히,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등 국내 3대 고객만족 조사에서 모두 증권부문 1위에 연속 오름으로써 삼성증권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역량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pop.com

연락처

홍보팀 김진호 2020-8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