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바이오, ‘영업, 연구개발, 서비스’ 초점에 맞춘 조직개편 단행

뉴스 제공
솔고바이오메디칼 코스닥 043100
2006-02-01 10:09
서울--(뉴스와이어)--첨단의료공학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www.solco.co.kr 대표 김서곤)은 올해 ‘초(超)제조기업’경영 전략에 따라 ‘총괄 사장제’등을 도입하고 권용기 메디너스 대표를 영입하여 영업부 통합 총괄 사장으로 임명했다.

2월 1일자로 단행된 솔고바이오메디칼의 조직개편은 기존의 부서제를 폐지하고 ‘해외영업, 연구개발, 고객서비스 강화’등 업무 전문성에 초점을 맞춰 영업본부, 생산본부, 경영지원부, 중국사업본부 조직으로 개편하였으며 경영지원을 제외한 각 사업본부에 신속한 의사 결정과 책임경영을 강조한 ‘총괄 사장제’를 도입했다. 의료기와 헬스케어 통합 영업본부에 권용기 사장을 영입하고, 생산본부는 임창수 상무, 중국사업본부는 전 헬스케어본부장인 박여도상무를 ‘총괄 사장’으로 임명했다.

영업본부 권용기 총괄 사장은 1989년부터 11년간 메디슨의 상무이사를 역임했으며 2001년부터 최근까지 국내 유일의 MRI장비 벤처기업인 ㈜메디너스를 경영했다. 또한 ISO9001, TL9000 국제심사원으로 활동하는 등 20여 년간 국내 의료기기 산업을 이끌어 온 대표적인 영업맨이자 전문 경영인이다.

또한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올해 이러한 영업 강화뿐만 아니라 ‘연구개발과 고객서비스’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연구소는 기존의 연구팀, 개발팀외에 시장개발팀을 신설하여 시장성있는 제품과 기술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며 경영지원부는 영업, 마케팅, 고객 서비스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관련 시스템을 통합 정비할 계획이다.

김서곤 대표는 “ 작년 2005년에 내부 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안착한데 힘입어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영업에 주력할 방침이며 특히 임플란트와 헬스케어 사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전시회 참가, 현지 지사 영업을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또한 임플란트와 헬스케어 시장에서 솔고 브랜드 영역을 개척할 신제품과 신기술 개발에도 역점을 둘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solco.co.kr

연락처

홍보 백경희 대리 02-3472-9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