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사랑, 무료 자동차교육 실시
재단법인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섭)에서 운영중인 차사랑은 관련업계, 학계, 네티즌들간의 자동차 정보를 공유하고 자동차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3년 12월 첫선을 보였다.
차사랑은 세계 자동차 강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자동차산업의 널리 홍보하고 네티즌들이 자동차에 대한 지식 확보를 강화하기 위해 2004년 8월부터 매월 1회씩 정기적 실시하고 있는 공장견학 횟수를 올해부터 매월 2회로 늘리고, 이번달 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자동차교육행사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매달 정기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자동차교육은 자가정비, 자동차구조 등 네티즌들이 관심있어 하는 분야로 해서 오는 2월 25일(토) 신촌 토즈 본점에서 서울정수기능대학교 김관권교수의 강의로 시작하며, 앞으로 분야를 더욱 확대시켜나갈 방침이다.
또한, 완성차공장과 부품업체를 당일코스로 방문하고 있는 공장견학도 자동차 정비실습이 가능한 장소등을 활용하여 정비교육 등을 실시하게 함으로서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자가정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사랑의 자동차교육과 자동차 공장견학은 자동차를 소유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는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차사랑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개요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은 자동차부품업계 지원으로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탄생한 공익법인으로 3개 부문의 지원사업을 수행합니다. 1. 품질경영 - 품질기술봉사단을 운영하여 업체 애로기술을 지원, 품질, 기술 향상 컨설팅 지원, 2. 상생경영 - 클레임 중재제도 운영, 교육지원, 국내 및 중국 진출업체에 법률, 온라인 경영자문, 3. 신뢰경영 - 학술세미나 개최, 부품산업 발전공로자 포상, 산학 기자재 기증, 자동차 부품산업 DB 구축 및 정보제공, 차사모 커뮤니티 운영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apif.org
연락처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사무국 황홍식 대리 02-3271-2967 010-7220-7635
이 보도자료는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