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추천자연휴양림으로 대관령자연휴양림 선정
대관령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소나무 숲과 맑은 계곡, 바위가 어우러진 대관령기슭에 1988년 전국 최초로 조성된 자연휴양림으로서 휴양림 내에는 인공으로 씨를 뿌려 조성한 소나무림이 50년~100년생의 아름드리 숲으로 조성되어 있어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숲속수련장은 강의실과 숙박시설, 잔디광장, 체력단련시설, 숲속교실 등을 구비하여 청소년수련시설로 아주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고 자기학습식 숲 체험로, 야생화정원, 황토초가집과 물레방아, 숯 가마터 등은 색다른 볼거리로 가족단위의 자연학습과 산림문화체험의 장으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관령자연휴양림 관계자는 “대관령자연휴양림은 오죽헌, 경포대, 참소리 박물관, 소금강 등 관광명소와 용평스키장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이나 스키장을 이용하려는 이용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일석삼조의 만족을 주는 휴양림”이라고 전하였다.
대관령자연휴양림 정보
o 위 치 :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산2-1번지
o 구역면적 : 2,808ha
o 개장연도 : 1989년
o 수용인원 : 최대1,000명/1일, 최적 700명/1일
o 이용문의 : 033)641-9990
o 찾아오시는 길 : www.huyang.go.kr 참조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