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경험, 취업에 큰 도움

부산--(뉴스와이어)--아르바이트생들이 생각하는 취업과 연관성..."아르바이트 경험이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현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거나 아르바이트 했던 경험이 있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천국에서 조사한 결과 해당 아르바이트를 통한 다양한 경험이 향후 정규직 취업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아르바이트천국(http://www.alba.co.kr)에서는 자체 방문자들에게 아르바이트와 취업과의 연관관계를 질문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44.4%의 구직자들이 아르바이트 경험을 통해서 정규직 취업에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알바 경험이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될것이라고 생각하는 구직자의 약 51%가 서비스,서빙직종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나 패밀리레스토랑, 편의점, 레스토랑 등 서비스 관련 직종의 아르바이트가 바로 정규직 취업으로 연계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기대치가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사무관련직과 컴퓨터관련직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구직자의 경우 상대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통한 바로 정규직 취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매우 높은것으로 조사되었다.

그 반면 전체 응답자의 13.6%는 취업과 아르바이트는 완전 별개로 보는 시각을 나타냈으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쌓은 전문지식이 정규직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11.6%로 나타났고, 인맥이 취업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도 8.9% 정도로 나타나서 전체 응답자의 78%가 전반적으로 아르바이트 경험이 취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생각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

아르바이트천국 유성용 대표는 "아르바이트도 잘 찾아보면 향후 자신이 가고자 하는 정규직취업과연관이 많은 직종이 많이 있다. 이러한 아르바이트를 찾아서 한다면 정규직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되고 결과적으로 아르바이트와 취업이 바로 연계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고 조언했다.

관련출처 : 아르바이트천국 (www.alba.co.kr)
조사기간 : 2006. 1. 18 ∼ 1. 31
조사대상 : www.alba.co.kr 방문 구직자

[표1] 아르바이트와 취업이 어느정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취업하고자 하는 직종,업종에서의 전문 아르바이트로 취업과 바로 연결 가능하다. 13.2 %
2. 아르바이트를 수행하면서 쌓은 전문지식이 취업에 연관이 많다. 11.6 %
3. 아르바이트를 통한 다양한 경험만으로도 취업에 큰 역할을 한다. 44.4 %
4. 아르바이트를 통한 인맥이 취업에 많은 도움을 준다. 8.9 %
5. 아르바이트와 취업은 전혀 별개다. 13.6 %
6. 취업과 연계 가능한 아르바이트가 없어서 하지 못한다. 9.3 %

[표2] 아르바이트를 통한 다양한 경험만으로도 취업에 큰 역할을 한다.
직종분류-응답율
사무관련직- 19.1% 상담직- 10.4% 컴퓨터,인터넷직 -13.9% 서비스,서빙직- 51.3% 강사,교육직-5.2%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정동원 팀장, 051-746-53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