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NFL 슈퍼볼 통해 미 DTV 시장 터치다운
美 국민중 약 1억 3천만명 이상이 시청하고 슈퍼볼 기간중 미국내 TV는 170만대가 판매되며, 특히 대형TV 매출액은 평상시의 5배까지 늘어나기도 한다.
美 시장조사기관 NPD에 의하면, 삼성전자는 NFL의 A/V부문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11월부터 12월까지, LCD/PDP TV가 전년 대비 2배이상 늘어났으며, '05년 하반기 미국내 삼성TV판매량은 전년 동기의 대비 1.5배가 상승했다.
이같은 TV매출의 성장세는 최근 삼성전자의 NFL A/V 공식 후원이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삼성전자는 댄 마리노, 트로이 애이크맨, 스티브 영, 부머 어사이즌 등 美 NFL의 전설적인 유명 쿼터백 스타 4명을 광고모델로 기용, LCDㆍ플라즈마ㆍDLPㆍ슬림형 TV 등 4개군으로 나누어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어 미식축구를 사랑하는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오동진 사장은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인 NFL A/V 공식 후원을 통해 현지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TV 판매량도 증가하는 등 북미시장에서 큰 효과를 보고있다"며 "삼성전자는 이러한 대형 스포츠 마케팅을 발판으로 美 디지털TV 최고브랜드위상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염철진 과장(727-7845, 016-490-7845), 황진오 사원(727-7864, 016-9299-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