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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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 코스피 071320
2006-02-06 09:13
성남--(뉴스와이어)--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金英南)가 기획예산처 주관으로 실시된“2005년도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고객 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는 기획예산처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의뢰하여 개발한 “공공서비스 고객만족도지수(PCSI)”를 기초로 총 88개의 정부산하기관 중 국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77개 정부산하기관의 서비스 품질과 국민 불만요인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정책수립 및 시행과정에 반영하여 대국민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실시한 것이다.

한난의 관계자에 따르면, ’04. 4. 1 시행된「정부산하기관관리기본법」규정에 따라 실시된 이번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한난은 2년 연속『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2년 연속 산업자원부 산하 12개 기관 중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같은 결실은 그동안 한난이 고객중심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온 결과라 할 수 있다.

그동안 한난은 열요금 부분 출금제 시행, 공기업 최초로 공급약관에 고객정보 보호조항 신설, 공공용 열요금 적용 범위 확대 등 고객의 이용부담을 경감하고 고객중심의 영업제도를 구축하기 위하여 노력해왔으며,

공동주택 내 사용자 소유 배관에 대한 수질검사, 고객설비 정밀진단 및 기술지도 등을 통하여 고객 소유시설에 대한 관리 및 지원을 강화하여 에너지절약을 유도하는 등 고객행복의 가치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였다.

특히, 2005년도에 고객만족경영전략의 수립을 통하여 한난의 고객만족수준을 진단하고, 고객만족전략의 방향과 장단기 중점 추진과제의 설정을 통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한 결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한난측은 앞으로도 발로 뛰고 마음으로 듣는 현장서비스의 강화를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를 주관한 기획예산처는 조사 결과를 각 산하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한편, 고객만족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산하기관에 확산·전파할 계획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개요
1985년 11월 1일 집단에너지사업법 제 29조(1992년 5월 집단에너지사업법에 따라 공공법인으로 전환)의거 설립된 정부재투자기관(정부출자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주거 및 상업지역에 대한 집단에너지의 생산, 수송 및 판매이다. 2003년기준으로 납입자본금은 434억원(정부 46%, 한국전력 26%, 에너지관리공단 14%, 서울시 14%)이며, 자산규모는 1조1,254억원이다. 매출은 4,412억원, 당기순이익은 517억원이다.2004년 8월 16일 현재 직원은 832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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