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초의 온라인 통합보안관리(ESM)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KT 코스피 030200
2006-02-06 10:33
서울--(뉴스와이어)--이제, 보안영역에서도 통합의 바람이 불고 있다.

지금까지는 필요한 보안 영역마다 따로따로 보안 제품을 들여 놓다 보니 전체적인 관리가 이뤄지지 않아 효율성은 하락하고 해킹에 대한 위험이 높았다. 그래서 기업의 보안 관리자가 효과적인 관리를 하기 위한 해결방안으로 나타난 것이 ESM(Enterprise System Management)이다.

KT(대표이사 남중수 南重秀/www.kt.co.kr)는 국내 최초로 웹(Web)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통합보안관리(ESM)서비스인 ‘시큐어넷 통합보안관리’ 서비스(securenet.bizmeka.com)를 지난 1월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사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장비로부터 보안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기반으로 장비현황, 트래픽 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통계 보고서, 자동경보 생성, 보안정책 관리, 장애 처리 및 각종 통계정보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제로 보안장비가 차단한 바이러스, 스팸메일 등 악성 공격 차단 현황을 수치화하여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보안 위험 현황과 시큐어넷을 통한 위협 감소 효과를 알려 준다. 또한, 고객사의 네트워크가 느려지거나 불안정할 때 어떤 트래픽이 네트워크 부하에 영향을 주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트래픽 추이를 제공한다.

또한, 전문 통합보안관리 솔루션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을 이용하여 다수의 보안장비를 통합관리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KT 기업솔루션담당의 심재희 차장은“이번에 출시된 시큐어넷 ESM은 보안장비를 운용하는 기업체에서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할 서비스로, 그 동안 기업에서 보안장비를 운용하는 경우 수많은 보안 이벤트 발생으로 인해 신속한 침해 사고의 탐지 및 대응이 어려웠다”며 “ESM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침해사고의 신속한 탐지 및 대응이 가능해져 약 52%의 보안업무 비용절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금년 2월말까지 서비스를 신청하는 고객은 1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 및 신청은 홈페이지(securenet.bizmeka.com)나 전화(080-2580-007)로 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Business부문 기업솔루션담당 심재희 차장 031-727-7123
홍보실 언론홍보담당 구자호 과장 02-730-62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