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Mobile OTP 서비스, 날개를 달다

뉴스 제공
이니텍 코스닥 053350
2006-02-06 10:34
서울--(뉴스와이어)--정보보안 전문업체 이니텍(대표: 김재근 www.initech.com)는 무선인터넷 솔루션 전문업체인 엑스씨이(대표 김주혁, www.xce.co.kr)와 모바일을 통한 보안 인증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니텍은 INISAFE Mobile OTP 서비스를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리니지에 적용하여 지난달 18일 국내 최초로 ‘린OTP(Lineage One Time Password)’라는 보안 로그인 서비스로 공식 오픈한 데 이어, 국내 약 2천만대의 휴대폰에 SK-VM을 탑재한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엑스씨이와 제휴함으로써 MOTP 서비스의 시장 확대를 위한 든든한 파트너를 확보했다.

최근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 강화와 더불어 온라인 해킹을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니텍은 그간 일부 금융권에서 특정 사용자에 한해 이용되고 있던 OTP 솔루션을 온라인게임 영역에 적용함으로써 다수의 일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로 OTP의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니텍에서는 서비스 개시 이후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린OTP 서비스를 향후 리니지2, 시티오브히어로 등 다른 게임에도 점진적으로 확대하는 것과 동시에 타 게임사, 포털 등과 제휴를 계획하고 있다.

이니텍은 MOTP 서비스가 18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에 채택될 만큼 성능과 안전성이 검증되었을 뿐만 아니라 SK Telecom, KTF, LG Telecom 등 3개 이동통신사 모두를 대상으로 한 보편적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향후 게임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 은행, 증권, 보험과 같은 전자금융거래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올해 MOTP 서비스 분야에 많은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엑스씨이와의 제휴를 통해 세계 모바일 플랫폼 표준규격인 SK-VM을 기반으로 MOTP를 휴대폰에 다운로드받아 동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수요 확보는 물론 향후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니텍의 MOTP 서비스는 기존 아이디/패스워드를 통한 사용자 인증외에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을 통해 생성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추가로 입력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접속은 물론 전자금융거래시에 사용자 인증 및 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서비스이다. 시간과 이벤트 동기화 방식을 조합한 새로운 형태의 OTP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휴대폰에 다운로드받아 동작하는 S/W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비용 부담은 줄이고 휴대 및 사용의 편리성은 향상시켰다는 점이 이니텍 MOTP 서비스가 가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itech.com

연락처

이니텍 경영기획부 전소진 과장 2140-35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