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과 한국노바티스, 고지혈증치료제 ‘자이렙XL’ 마케팅 제휴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LG생명과학(대표: 김인철 사장)과 한국노바티스(대표: 피터 마그 사장)는 노바티스의 플루바스타틴(fluvastatin) 계열 고지혈증 치료제에 대한 마케팅 제휴(Co-marketing) 계약을 체결했다고 2 월 6일 밝혔다.

LG생명과학은 이 제품에 대해 「자이렙XL」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출시 및 판매할 계획이며, 한국노바티스는 현재 사용중인 「레스콜-XL」 브랜드를 계속 사용한다.

금번에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고지혈증치료제는 노바티스가 2002년 미국 FDA 승인을 획득한 스타틴계열 최초의 서방형(徐放形) 제품으로, 전세계 50여개국에서 연간 약 7천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콜레스테롤이 합성되는 기관인 간을 표적화하여 간흡수율을 높였다. 또한 포괄적으로 혈중 지질(脂質)을 조절하며, 스타틴제제의 가장 큰 부작용인 근육통이나 횡문근융해증의 발생률이 거의 없어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다.

LG생명과학측은 “고지혈증치료제 자이렙XL의 도입으로 주력품목인 고혈압치료제 자니딥과 순환기계 제품 패키지화가 가능해졌다”며, “자니딥 처방 거래선 및 주요 종합병원 등에 조기 출시하여 100억원대의 제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국노바티스의 피터 마그 대표 이사는 “심혈관질환 분야의 대표적인 회사인 LG생명과학과 비즈니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노바티스는 윈-윈 비즈니스 제휴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이번 LG생명과학와의 플루바스타틴에 대한 제휴가 그 좋은 예다”라고 밝혔다.

국내 고지혈증치료제 시장 규모는 2004년 기준 약 1,400억원이며, 서구식 식습관과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그 규모가 연평균 30%이상 성장하고 있다.

*고지혈증이란?
: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정상 이상으로 증가된 상태를 말하며, 고콜레스테롤혈증 또는 고중성지방혈증이라고도 한다.
과도한 콜레스테롤은 혈관벽에 달라붙어 혈관을 막기도 하고,
혈전 때문에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치명적인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

*지질(脂質;Lipid)이란?
: 생체를 구성하는 물질 중에서 물에는 녹지 않고, 에테르 · 클로로포름 ·벤젠 · 석유 등의 유기용매에 잘 녹는 것. 지질은 그 성분이나 화학구조에 따라 단순지질과 복합지질로 나눈다. 단순지질에는 지방 ·지방산 ·납 ·스테로이드 ·테르페노이드 등이 있고, 복합지질에는 인지질 ·당지질 ·지방단백질 등이 있다.

* 횡문근융해증(rhabdomyolysis)이란?
: 근육 구성성분의 하나인 Myoglobin이 혈액중에 분리되면서 근육이 손상을 받거나 괴사한 상태. 파괴된 근육세포의 잔해들이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신장기능이 저하되고 2차적으로 급성신부전을 야기한다.


웹사이트: http://www.lgls.co.kr

연락처

인사총무팀 대리 김혁 02-3773-7725 010-3076-11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