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 가트너 보고서 ‘고객 데이터마이닝 최고기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SPSS코리아(대표이사 정진섭, www.spss.co.kr)는 IT 시장 전문 조사기관인 가트너 그룹이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보고서에서 SPSS가 2006년도 1분기 고객 데이터 마이닝(Customer Data Mining)부문 최상의 선두업체로 선정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가트너는 이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대부분의 기업들이 고객 데이터마이닝을 위해 벤더들의 결합에 의존하고 있는데 SPSS는 기업이 이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것을 만족시키는 폭 넓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IT 업계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능력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지는데, SPSS가 고객 데이터마이닝 시장에서 탁월한 업무수행 능력으로 대다수의 기업에 적합함은 물론 시장의 방향과 성장에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 되었다.

고객 데이터마이닝(Customer Data Mining)은 마케팅, 영업, 서비스 기능을 지원하는 기술 분석(descriptive analytics)과 군집화, 세분화, 예측, 유사성 분석등의 예측적 분석(Predictive analytics)의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분석은 운영계 어플리케이션의 통합 부분이나 또는 독립적 어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다.

이번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시장에서 가장 적절하고 주목할 만한 솔루션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데이터 마이닝 방식의 통찰력을 이용한 CRM 지원 어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이용자들을 위한 분석에 적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한 데이터마이닝 알고리즘 등에 중점을 두었다. 또 제품 및 서비스, 시장 반응과 성과, 마케팅, 고객 평가 등의 실행능력과 시장의 이해 와 제품, 마케팅 전략 등의 비전의 완성도가 이번 평가에 포함되었다

SPSS Korea는 정진섭 대표이사는 이번 가트너 고객 데이터마이닝 매직 쿼드런트의 최고 선두그룹으로 선정된 SPSS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SPSS의 솔루션이 확실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하는 한편, SPSS의 데이터마이닝 솔루션인 Clementine은 CRM을 위한 고객 행동패턴 예측 및 고객 세분화, 고객이탈방지, 고객프로파일링을 비롯한 고객 불만 처리, 고객에 대한 피드백 신속화 등 고객을 위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기여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데이터마이닝 솔루션인 Clementine은 현재 CJ홈쇼핑, GS칼텍스, 교보생명, LG화재, 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KT비즈메카, POSCO, SK네트웍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pss.co.kr

연락처

SPSS Korea (주)데이타솔루션 마케팅팀 대리 배수정 02-3404-5749 018-322-1781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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