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식사동, 가구공단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개최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는 지난 6일 시민의 안전의식 제고와 선진안전문화 정착을 위하여 「제119차 안전점검의 날」행사를 식사동 가구공단 일원에서 공무원과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청 및 구청 재난관련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소방서 방호예방과에서 캠페인에 협조하였으며, 새마을 교통봉사대 고양지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고양시회 등 시민단체에서 동참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행사로는 겨울철 화재에 취약하고 위험이 높은 가구전시장과 공단지역을 중심으로 시민안전봉사대, 유관기관과 함께 어깨띠를 두르고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홍보물로는 주변에 항시 두고 볼 수 있고 화재시 행동요령이 담긴 냄비받침과 리후렛 등을 배부하여 공단주변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고양시는 앞으로도 선진안전의식 정착과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안전점검의 날」행사를 비롯한 각종 홍보 및 교육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매월 4일에는 시민 스스로 주변의 안전을 돌아볼 수 있는 범시민적 행사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고양시청 재난안전관리과 031-961-2168
고양시청 공보담당관실 공보담당 유한우 031-961-2720 담당자 강준희 031-961-34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