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무료급식 ‘나눔의 밥차’ 복지시설 기증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6-02-08 10:01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가 2월 8일 노숙자와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들의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나눔의 밥차”를 사회복지기관에 무상 기증했다.

포스코가 벌이고 있는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기증된 밥차는 5톤 트럭을 개조하여 조리,배식,냉장,급수장치를 설치한 급식차 2대와 식당버스1대로 전천후 이동 무료급식이 가능하다.

이 밥차는 1시간 이내 300인의 식사(밥,국 등)를 준비할 수 있으며,여름철에도 위생적인 상태에서 급식을 할 수 있다.

포스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공모하여 선정한 구세군 복지재단에 급식차 1대와 식당버스 1대,군포시 노인복지회관에 급식차 1대를 각각 기증했다. 앞으로 구세군 복지재단은 영등포역 등에서 노인과 노숙자 대상으로 매주 3차례(월,수,금) 아침 및 저녁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군포시 노인복지회관은 매주 다섯차례(월~금) 인근의 임대아파트,경로당을 순회하며 결식 어르신 등에게 음식을 배달한다.

포스코 최홍길 총무실장은“나눔의 밥차가 어려운 분들에게 충실한 식사 도우미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국내 기업체 중 최초로 포항 1개소,광양 2개소 등 3개소의 무료급식소(포스코 나눔의 집)를 직접 운영하여 매일 550여명의 장애인 및 결식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