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랙터스 안테나, 삼성전자의 차세대 휴대폰에 탑재

뉴스 제공
프랙터스코리아
2006-02-08 10:14
성남--(뉴스와이어)--프랙탈 안테나 기술 분야의 선도 업체인 프랙터스 코리아 (대표: 진서용)는 삼성전자의 정식 부품 공급업체로서 다수의 삼성전자 휴대폰에 자사의 안테나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효율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프랙터스의 안테나 기술을 채택해 여러 통신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갖춘 차세대 휴대폰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랙터스는 현재 폴더 및 슬라이드 형 휴대폰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와 협력하고 있다. 폴더와 슬라이드 형 제품은 RF기술 적용 시 각각 어려운 문제점들이 있지만 삼성전자는 프랙터스의 안테나 기술을 이용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휴대폰 성능을 최적화시키면서 멀티미디어 및 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을 갖춘 세련된 디자인의 초소형 휴대폰 개발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카메라,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휴대폰 내장 부품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안테나가 차지할 수 있는 공간도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다. 삼성전자는 프랙터스의 안테나를 이용해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 휴대폰의 크기 대 성능 비율을 최적화시킴으로써 전세계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프랙터스 코리아의 진서용 사장은 “삼성전자는 전 세계 3위의 휴대폰 업체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면서 프리미엄 휴대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프랙터스 안테나 기술을 이용해 휴대폰 디자인의 유연성 및 최신 시제품 개발을 더욱 앞당길 수 있게 됐다. 프랙터스는 전 세계 휴대폰 시장의 선두 업체인 삼성전자의 공식 부품 업체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차세대 휴대폰 개발을 위해 삼성전자와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랙터스의 트라이밴드 (tri-band) 안테나를 적용한 삼성전자의 휴대폰 제품은 GSM900, DCS (1710-1880), PCS(1850-1990) 대역을 지원한다. 프랙터스는 현재 안테나 제품을 삼성에 공급하고 있으며, 폴더 및 슬라이드 형태의 GSM 트라이밴드 (GSM900/DCS/PCS) 카메라폰과 트라이밴드, 무선랜 안테나를 모두 탑재한 슬라이드 폰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actus.com

연락처

Fractus Tim Hillison +34 (93) 544 2690 이메일 보내기
세미컴 강영미 02-3473-6369 010-6349-58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프랙터스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