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코리아, 초슬림 슬라이드폰 ‘Z’ (제트) 출시

뉴스 제공
모토로라코리아
2006-02-08 15:29
서울--(뉴스와이어)--모토로라코리아(대표 길현창, www.myMotorola.co.kr)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휴대폰 시장에서 초슬림폰 열풍을 몰고 온 폴더 타입의 초슬림폰 레이저(RAZR)에 이어 슬라이드 타입의 초슬림폰 ‘Z’(제트)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2월 8일 공식 발표했다.

모토로라의 ‘레이저(RAZR)’가 슬림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폴더 타입 휴대폰에서 새로운 디자인 혁명을 열었다면, 해외 GSM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는 ‘슬리버(SLVR)’는 바(Bar)타입에서 더욱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국면을 열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초슬림폰 ‘Z(제트)’는 슬라이드 타입에서 레이저(RAZR)와 슬리버(SLVR)의 디자인 혁명을 잇는 차세대 초슬림폰이다.

초슬림 슬라이드폰 ‘Z(제트)’는 알파벳 ‘A to Z’에서 완성을 의미하는 ‘Z(제트)’를 의미하는 것으로 슬라이드폰 디자인의 완성을 상징한다. 국내 출시된 슬라이드 방식의 휴대폰 중 가장 얇은 14.8 mm의 두께로, 현재 전세계적으로 빅히트 제품인 초슬림폰 레이저(RAZR)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잇는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Z(제트)’는 모토로라 CDMA 글로벌 전진기지인 모토로라코리아에서 상품기획에서 연구개발,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전 부문을 기획했으며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이다.

모토로라코리아 R&D 센터는 전세계 CDMA 시장에서 큰 몫을 차지하고 있고, 국내 디자인센터는 전세계 7개 센터 중 모토로라 시카고 본사에 이어 2번째로 규모와 그 비중이 크다.

‘Z(제트)’는 최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모토로라 내부적으로도 미국 본사 및 주요 전략지역에서의 제품 품평회에서 디자인과 기능 측면에서 모두 매우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됐다.

‘Z(제트)’는 한국인의 섬세한 감각에 모토로라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조화를 이뤄 휴대폰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또한 소비자를 위한 첨단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슬라이드 폰을 닫았을 때 14.8mm의 두께로 국내 출시된 슬라이드폰 중에 가장 얇다.

초박형 두께이지만 액정은 2.2인치 대형 고화질 TFT 컬러 LCD를 채용하고 있어 가독성과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며 손에 쥐었을 때 탁월한 그립감을 전한다.

키패드는 모토로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하여 호평을 받고 있는 일체형 키패드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상단 슬라이드를 밀어 올리면 키패드에서 조명이 발광되어 기존의 키패드와는 차별화 된 이미지를 선보인다. 제품은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블랙컬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내장형 안테나인 인테나 방식을 채용하여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Z(제트)’는 얇은 두께에도 불구하고 고사양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130만 화소의 카메라와 MP3 Player 기능, 128 폴리사운드, 이동식 디스크 기능, 라이브 벨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시사영어사 영한 22만 단어와 한영 11만 단어가 저장된 영어사전기능, 매일매일 사용자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오늘의 운세’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한 젊은 층을 위한 ‘스노우캣’ 서체를 제공하는 등 내부화면과 외부화면을 꾸미는 기능이 다양하여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대 2000명까지 저장 가능한 ‘대용량 전화번호부’와 책 한 권 분량이 저장가능 한 ‘E-book’ 기능, ‘사생활 잠금 기능’, ‘그림일기’, ‘바이오 리듬 기능’, ‘자동응답 및 음성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모토로라코리아 길현창 사장은 “초슬림 슬라이드폰 Z(제트)는 휴대폰 시장에서 디자인 혁명을 일으킨 초슬림폰 레이저(RAZR)와 함께 2006년을 빛낼 모토로라코리아의 야심작이다. 디자인 혁신을 추구하는 모토로라의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모토로라의 글로벌 CDMA 전략에 따라 한국에서 개발된 제품이다. 연이어 세계 주요 전략지역에서 판매될 모토로라의 대표적인 CDMA 제품이 될 것이다.” 고 밝혔다.

제품컬러는 프리미엄 블랙
가격 50 만원대 / 2월 출시 예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연락처

모토로라 코리아 민혜원 과장 02-2018-4155, 017-256-185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OPQR 김원 대리 02-539-8777, 017-724-6287
이메일 보내기
김 헌 팀장 Tel: 539-8777 , 011-668-77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