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기업 콘텐츠몰 오픈
고화질 채널은 특정 고객을 위한 수준높은 콘텐츠와 고화질 화면을 서비스 하고 있는 BtoC 형태의 비즈니스 채널이다.
‘뮤지컬 이야기쇼’나 ‘리얼쿡’ 등과 같이 차별화 된 콘텐츠를 유료로 공급하기 때문에 수익적인 면에서 가시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뮤지컬 이야기쇼’의 경우 현재까지 높은 시청횟수를 기록하고 있어 좋은 예라고 볼 수 있다.
라이프 채널은 이른바 기업만을 위한 맟춤형 채널로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구축한 홍보툴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존매체 광고와 더불어 시너지효과를 내기 때문에 광고홍보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
라이프 채널은 레저, 교육, 음식, 웰빙, 맛집 등 실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업종이 주를 이루고 있다. 광고이기 이전에 네티즌들에게는 하나의 콘텐츠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나아가 포털사이트의 검색광고나 동영상 검색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방대한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판도라TV 마케팅팀 황현우 과장은 “고화질 채널이나 라이프 채널과 같은 브랜드 채널들은 기업이 추구하는 마케팅목표에 따라 맞춤형 구축이 가능하므로 포괄적인 광고홍보 수단으로서는 최상의 툴”이라며 “앞으로 포털과 제휴를 통해 지역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브랜드채널 내에서 기업이 자체적으로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어서 광고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인터넷의 급격한 발전은 기업의 비즈니스 문화와 환경을 변화시키며 ‘인터넷을 통한 광고’ 라는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특히 인터넷 동영상 광고는 비용 대비 효과가 이미 입증된 바 있어서 주요기업들의 홍보툴로 이용되고 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미디어기획운영팀 김광희 02-525-1220 (176) 018-565-094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