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출판사업 활성화를 위한 IP기반의 BookTV 사업 본격화

서울--(뉴스와이어)--IPTV 전문업체인 소프트웨어문화진흥은 한국서점연합회 및 코리아텐더 공동으로 침체된 서점업계 활성화 와 독서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IP 기반의 ‘BookTV’를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관련 3사는 지난 2월8일 구로디지털단지 코리아텐더사에서 ‘BookTV’ 시연회 행사를 가지고, Book TV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추진하는 Book TV는 초고속인터넷과 IP셋탑박스, TV를 연결하면 누구나 시청 가능한 서비스. 이를 통해 신간, 베스트 셀러 등 도서 정보는 물론, 지역별/ 테마별 서점 안내, T커머스를 통한 도서주문, VOD Book 등 다양한 쌍방향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BookTV는 초기 서점, 출판사 등에 IP셋탑박스를 저가에 공급하여 내부 정보 공유 및 내방 고객 홍보 채널로서 활용할 계획. 향후 IPTV 보급 확산에 맞춰 IP포탈 등을 통해 일반 사용자들도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교양, 동화, 소설, 교육 등 유익한 도서출판 정보는 방송 컨텐츠로서의 가치도 뛰어나 사용자 호응에 따라 케이블이나 위성 PP로도 진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Book TV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문화진흥 이준호 부장은 “IP BookTV가 서점 업계 유대 강화, 서점 및 도서 홍보를 통한 매출 증대, 뉴미디어 환경에 맞는 서점 경쟁력 강화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BookTV 개국에 맞춰 ‘우리동네 서점 애용하기’, ‘지역별 1사(社 )1서점 자매결연 맺기’ 등 서점 활성화 캠페인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연락처

소프트웨어 문화진흥 박중우 부장 016-680-3025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스 플러스 임주옥 과장 02-3453-4811 011-476-497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소프트웨어문화진흥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