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 속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가득

뉴스 제공
넥슨
2006-02-09 09:24
서울--(뉴스와이어)--‘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넥슨(대표 김정주, www.nexon.com) 게임들이 사랑의 전령으로 나선다.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www.nexon.com)>는 오늘 9일부터 2주간 ‘러브러브’ 대축제 기간을 정해 ‘이거…받아줄래?’라는 이름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 기간 중 <카트라이더>에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특별 제작된 ‘하트맛 막대사탕’아이템이 추가되어 게임 속에서 아이템 선물을 통해 사랑을 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트맛 막대사탕’은 게임 중 아이템 효과를 ‘러브러브 이펙트’로 변경시키는 특별한 기능까지 있어 눈길을 끈다. 예를 들어‘하트맛 막대사탕’을 착용하고 아이템 전의 즐기는 유저가‘미사일’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게임에서는 평소와 달리 ‘초콜렛’이 발사된다. ‘러브러브 대축제’다운 사랑스러운 발상이다.

한편 1,300만 여 명의 유저들이 함께 하는 인기 RPG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의 경우, 어제 8일부터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계속되며,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각 마을에 위치한 NPC(non playable character) ‘쿠커스’를 찾아가 퀘스트를 완료하고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하트 초콜렛’ 또는 ‘초콜렛 바구니’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유저들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초콜렛 아이템을 다른 유저에게 선사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밸런타인데이 아이템은 캐릭터 사망 시 경험치 손실을 막아주는 ‘호신부적’의 기능도 갖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인다.

로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큐플레이(http://qplay.nexon.com/)>는 ‘사랑의 작대기’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모든’ 유저들이 즐거울 수 있는 밸런타인데이를 마련하고자 준비되어 눈길을 모은다. 오늘 2월 9일부터 16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유저들은 게임 속에서 자신이 선물을 보낸 상대방에게 답례의 선물을 받는 경우 예쁜 ‘커플티 아이템’을, 사랑의 답례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위로의 ‘솔로 풍선 아이템’을 받게 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게임 속 친구에게 사랑을 전하는 동시에, 모두가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클래식 RPG에서도 푸짐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마련된다. <어둠의 전설(http://lod.nexon.co.kr/)> 유저들은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사랑의 달리기’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속에서 커플이 팀을 이뤄 2인 3각 달리기 경기를 치르는 형식의 ‘사랑의 달리기’이벤트는 레벨 11이상의 게임 속 부부 커플에 한 해 참여가 가능하며, 우승한 커플에게는 ‘대형 하트 풍선’아이템 및 ‘발런타인데이 특별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어둠의 전설> 상점에는 ‘발렌타인데이 의상세트’와 ‘발렌타인 말 이용권’등이 시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아스가르드(http://asgard.nexon.co.kr/)>에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레벨 31이상의 여성 캐릭터들이 몬스터를 통해 초콜릿을 모아 NPC로부터 ‘하트 발사 스펠’을 습득하고, 해당 스펠을 이용해서 마음에 드는 남성 캐릭터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형식이다. 또한 여성 캐릭터들로부터 20번 이상의 사랑 고백을 받은 인기 남성 캐릭터들은 머리 위에 하트를 띄우는 특별한 스펠을 얻게 되어 주변의 관심을 모을 수 있다.

<테일즈위버(http://www.talesweaver.co.kr/)>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인 ‘러브투유 이벤트’는 화이트데이 기간까지 이어진다. 2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게임 내 ‘클라드’의 NPC‘로이드’와 ‘루모리’의 NPC‘주란’에게서 이벤트 퀘스트를 받아 이를 완수, ‘러브러브 선물 세트’를 받으면 된다. ‘러브러브 선물 세트’에는 ‘테일즈위버’의 각종 아이템 중 1종이 담겨있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유저들은 몬스터로부터 ‘고백 초코’와 ‘고백 사탕’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에는 간단한 메모도 가능하여 게임 속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고백 시 이용할 수 있다.

인기 온라인 게임 <비엔비(http://ca.nexon.com/)>에서도 지난 7일부터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19일까지 진행되는‘닭살대전’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들은 게임 홈페이지에서 크앤(게임커플)을 등록하고 이벤트를 위해 별도로 마련된 ‘닭살대전 채널’에서 각 5승 이상을 기록하면 자동적으로 경품 이벤트에 응모가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커플들은 추첨을 통해 아이리버 U10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닭살대전 채널’의 상위에 오를 경우에도 서버 별로 추가 상품을 받게 된다. 또한 14일 밸런타인데이에는 ‘크앤데이 이벤트’도 동시 진행되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추가되는 ‘커플 아이템’을 구입 또는 선물할 경우 ‘러브러브 풍선’이 선물로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현물 상품도 지급된다. 같은 내용의 이벤트는 지난 7일에도 진행된 바 있다.

한편 <마비노기(http://www.mabinogi.com/)>에서는 14일 하루 동안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일 <마비노기> 게임에 접속한 모든 남성 캐릭터는 ‘나오’로부터 사랑의 ‘초콜렛’을 받게 된다. 반대로 여성 캐릭터의 경우 게임 내 상점에서 ‘발렌타인데이 초콜렛’을 구입하여 마음에 드는 남성 캐릭터에게 메시지와 함께 선물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남성 캐릭터들은 여성 NPC와의 대화를 통해서 초콜렛을 선물 받을 수 있으며 각각의 NPC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사랑의 대화도 나눌 수 있다. 이는 현실을 그대로 반영한 이벤트 내용이라는 점과 함께, 지난 해에도 동일하게 진행되었던 내용으로 게임 내 이벤트의 전통을 만들어간다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이외에도 최근 아케이드RPG라는 새로운 장르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루니아전기(http://www.lunia.com/)>역시 오는 2월 11일부터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코언덕을 점령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새롭게 준비된 사이드스테이지 ‘초코언덕’에서 퀘스트 수행을 통해 ‘초코 우유 ’ 및 ‘초콜릿’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들은 각각 마나(마력)와 체력 회복에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 중인 <루니아전기>에서 사용 가능한 최초의 회복 아이템이라는 점에서 유저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이재교 이메일 보내기 02-2185-0504 011-9088-7568
윤대근 이메일 보내기 02-2185-0483 011-386-5829
정효은 이메일 보내기 02-2185-0458 011-9994-5097
구기향 이메일 보내기 02-2185-0437 016-292-25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