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다이아몬드 노인 은빛일자리 제공사업’ 추진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 상남동은 관내 다이아몬드 노인들에게 은빛일거리를 제공해 능력은 있지만 일터가 없는 소외된 노인들에게 삶의 의욕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다이아몬드 노인은 ‘일과 돈이 필요하고 주위로부터 존재가치를 인정받고 싶은 신체 건강한 65세 이상의 노인’을 칭하는 것으로, 동에서는 지난해 10월부터 ‘다이아몬드 노인 찾기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이 사업에는 겨울에도 일할 수 있는 65세 이상 노인 5명이 참여해 주민자치센터 이용 주민들의 주차계도와 상남공원 등 공원 환경정비, 상남재래시장(4.9일장) 다음날 불법광고물 정비 등의 일을 하고 있다.

매일 4시간씩 동사무소에서 주차계도를 하고 있는 노인공공근로자 곽종권(73세) 옹은 “교육공무원으로 재직하다가 퇴직한 이후로 소일거리가 없었는데 일자리를 마련해 사회참여 기회를 주니 존재를 인정받아 기쁘고, 손자손녀에게 용돈을 줄 수 있어 흐뭇하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꾸준히 일을 해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면 노인들의 손길이 닿는 일거리를 계속 발굴하고, 일을 할 수 있는 노인과 연결해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미래와 삶의 의욕을 듬뿍 안겨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 상남동 055-266-0665
창원시청 공보감사담당관실 공보담당 유경일 055-212-2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