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 섹슈얼’ 변화의 물결...G마켓, 남성의류 다양한 기획전 마련
예쁘장하고 여성스러운 남성상으로 대변되는 ‘메트로 섹슈얼’에 이어 새로운 패션 키워드로 ‘위버섹슈얼(Ubersexual)’, 즉 강인한 남성성과 부드러우면서도 스타일리쉬함을 동시에 겸비한 완벽한 남성이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여성들처럼 쇼핑을 즐기지 않는다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스타일을 중요시 여기는 이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남성들의 쇼핑 패턴도 점차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선두업체 G마켓(www.gmarket.co.kr )에서는 남성의류나 관련 패션 용품이 작년 대비 20~30%정도 매출 실적을 내고 있다. 남성 고객이 늘고 이들의 소비품목도 다양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소비욕구를 반영해 G마켓에서는 ‘남성의류/스포츠 인기상품 초특가’ 행사 등을 열고 1억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하는 등 남성들의 소비욕구에 부합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하고 있다.
웰빙의 유행으로 헬스로 다져진 어깨와 가슴을 살려 남성미를 느끼게 하는 피팅 디자인, 여기에 허리선을 살려 로맨틱함을 더하는 남성 패션이 올 해 크게 유행할 전망이다. 전체적인 실루엣이나 몸매를 살리는 디자인에 유행컬러 블랙, 화이트로 깔끔함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실버, 산호, 핑크, 바이올릿 등 밝고 신선한 컬러로 포인트를 줘 낭만적인 분위기를 살리면 완벽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전히 스트라이프의 유행은 지속되고 솔리드(민무늬)나 화려한 턱시도 스타일까지, 그 어느 때보다 남성들의 패션이 다채롭게 선보일 전망이다.
G마켓에 따르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남성정장 상품이 봄 의류 신상품 가운데 가장 좋은 인기를 얻고 있다. 베스트셀러 상품으로는 정장 풀 세트 39,800원. 대부분 4만원~14만원대의 저렴한 캐주얼 정장 상품들이 인기 상품들이다. 일부 상품은 맞춤 제작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도시적 이미지의 스트라이프 정장에 드레스 셔츠는 스티치 계열 무늬, 듀엣 버튼으로 세련됨을 살려 한 층 멋진 남자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의류 못지 않게 패션을 완성하기 위한 필수품인 악세서리도 쇼핑몰에서 각광받고 있다.
‘왕의 남자’의 이준기는 여성적이면서도 반항아적인 남성성을 동시에 드러내는 전형적인 인물로 여성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할머니의 유품인 십자가를 늘 몸에 지니고 다니는 그. 그의 십자가 귀걸이는 이준기만의 스타일임과 동시에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장치로 받아들여진다.
남성용 십자가 귀걸이(9,800원)는 이준기 신드롬 이후에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일 3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 또한 큐빅 이어링(8,900원)처럼 튀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악세서리 상품도 인기다.
G마켓 남성의류 권오열 과장은 “남성들도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기 위해 유행 키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 패턴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쇼핑 정보도 수집할 수 있고 손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 남성 소비자가 조금씩 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위버섹슈얼: ‘초월한’ 의 뜻을 지닌 독일어 위버(uber)와 '섹슈얼(sexual)'을 결합한 용어로 남성성이 강조되는 섹시함을 의미한다. 미국의 사회분석가인 매리언 샐즈먼이 저술한 《남자들의 미래(The Future of Men)》에 처음 등장했던 위버섹슈얼은 야성적인 남성을 뜻하는‘마초(macho)’와는 다른 개념으로 일명 최고의 남성을 지칭하고 있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박주범과장/주경자 02-3016-5759, 5763
G마켓 홍보팀 최재준 02-3016-4357 011-9961-5557
홍보대행사 Vcomm 홍보담당 AE 조다솜 02-3444-3480 Mobile: 011-9432-5415 Mail : som @vcom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