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공사의 ‘전사적 데이터 표준화 및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한국CA 선정

2006-02-13 09: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CA(김용대 사장 www.ca.com/kr)는 오늘 대한주택공사의 전사적 데이터 표준화 및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선정, 구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한국CA가 대한주택공사에 공급하는 제품은 올퓨전 리포지토리(AllFusion Repository)로, 한국솔루션센터㈜와 협력하여 오는 4월말까지 관련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대한주택공사는 “전사적 데이터에 대한 일관성 있고 통일된 데이터 관리 체계를 갖추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사내에 분산되어 있는 데이터 정보를 통합 관리할 뿐 아니라 효율적인 정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한주택공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사적 데이터에 대한 표준화를 실시하여 데이터 관리 체계를 통일하고 일관성을 확보하여 데이터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한 데이터 통합에 대한 업계의 필요성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잘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을 통해 한국CA의 메타데이터 관리 비즈니스가 보다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메타데이터 관리는 마구잡이로 계속 축적되고 있는 방대한 양의 기업 데이터를 기업의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가치있는 정보로 변환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즉, 데이터의 일관성은 비즈니스 결정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프로젝트 기간을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데이터 웨어하우징 개발을 촉진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유지보수에 소모되는 비용을 절감하며, 이기종 환경에서 정보 공유가 가능해진다는 점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특히, 운영시스템에 대한 데이터 표준화와 자동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시스템 관리와 유지보수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올퓨전 리포지토리는 개방형의 비독점 아키텍처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여 개발 비용을 줄여주며, 모든 정보자산에 관한 로드맵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이미 가트너 보고서에 의해 메타데이터 부문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국CA는 특히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메타데이터 관리 분야가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대한 관리 이슈와 구축 이후 유지보수 등의 어려움으로 인해 자동화된 툴의 필요성을 절감하면서 도입이 늘고 있음을 인지, 매일 다량의 데이터 저장이 필수인 금융사, 통신사, 대형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데이터 관리 및 체계화를 위해 올퓨전 리포지토리를 포함한 전체 CA 서비스 관리 솔루션까지도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간다는 전략이다. 한국CA는 또한 관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DB관련 학회 및 협회 등과도 긴밀하게 협조하여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박민정 대리 02-559-4269
KPR 최봉애 차장 02-3406-2209/ 최지연 A.E.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