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쉼터 청계천으로 ‘스무디 킹’ 합류...스무디 킹 광화문점 오픈
최근 스무디 킹은 청계일레븐빌딩(옛 갑을빌딩) 1층에 14번째 매장인 광화문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35평 40석 규모로, 새로이 적용된 인테리어는 스무디 킹 의 기존 이미지에 편안하고 멋스러움을 더했다는 평이다. 또한 문화가 청계천의 핵심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도심 속 쉼터’로 자리잡은 청계천을 찾는 다양한 유동인구를 겨냥하여, 스무디 킹 만의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과 감성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화문점 오픈으로 스무디 킹은 2003년 5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소개된 지 2년 만에 13개의 직영점을 갖추게 된다. 하지만 올해는 직영점 시스템에서 탈피하여 본격적인 프렌차이즈 사업의 확실한 기반을 잡는 해로 설정했다. 스무디 킹의 김성완대표는 “3년 내 건강한 기능성음료로서 시장의 확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매장 수를 확보. 서비스 및 품질, 가치 등 모든 부분에서 국내 1위의 스무디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내 주요 역세권과 오피스가를 비롯해 홍대, 건대, 고대 등 수도권내 대학가 등을 타깃으로 거점확보에 나서고 있다. 연 내 20여 개의 신규점포를 오픈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스무디 킹의 관계자에 따르면 “ 오는 16일 광화문점 오픈 기념 이벤트로 2006 월드컵 4강 신화를 염원하며, 광화문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매장으로 방문하는 선착순 2006명에게 스무디를 제공한다.” 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6일부터 3일간.
또 오는 3월 중 온라인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해 네티즌을 겨냥한 감성마케팅을 확대하고 기능강화 첨가제인 인핸서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등 올해 70억 원대 매출을 기대고 있다. 고정고객 확보에도 주력, 멤버십카드를 발급하고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시사회나 뮤지컬 티켓 등 문화이벤트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smoothieking.co.kr
연락처
스무디 킹 홍보팀 김윤진 대리 이메일 보내기 / (02-2113-2231/011-9942-73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