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맑은세상 & 사람사랑’들의 따뜻한 이웃사랑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관내 소화자매원 가족들은 요즈음 따뜻한 이웃이 있어 행복하다.

광주시 『이웃사랑 작은나눔운동』 실천계획의 일환으로 호남대학교 레크레이션 자원봉사단 『맑은세상 & 사람사랑(회장 최진영)』회원들이 매주 소화자매원을 방문하여 소화가족을 위한 인형만들기 등 각종 여가 프로그램 등으로 소화자매원 가족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녹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소화자매원 관계자는 “장애인의 특성상 정서적 지지를 통하여 정신적 안정과 대인 유대감 조성이 필요하다”면서“『맑은세상 & 사람사랑』30명의 회원들이 매주 토요일(연 40회) 방문하여 인형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종이접기, 레크레이션, 테마여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화자매원 70명의 가족들에게 귀여운 동생처럼 때로는 친구처럼 따뜻한 정을 나누어줌으로써 장애인들의 재활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맑은 세상』30명의 회원들은 앞으로도 소화자매원에 대한 지속적인 자원봉사와 함께 기회가 되면 타 장애인시설까지 봉사를 확대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건전풍토 조성과 작은 나눔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사회복지과 담당자 문희원 062-613-3290
광주광역시청 공보관실 오승준 062-613-21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