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HACCP 연구회 제9차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은 오는 14일 부산지방청 주관으로 한국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지회에서 관련 분야 공무원, 학계 및 업계 관계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 9차 HACCP 연구회 세미나」개최한다고 밝혔다.

「HACCP 연구회」는 안전한 식품의 제조·공급기반 조성을 위한 HACCP 제도 활성화 방안 연구, 식품 안전에 대한 이해 제고를 통한 소비자 보호 증진, HACCP 지도관의 자질향상, 식품안전 및 산업발전을 위해 결성된 공무원 연구모임으로, HACCP 제도의 전국적인 인식 확산과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현재 매 2개월마다 정기적으로 전국 순회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금번 세미나에서는「(주)한국식품정보원」김 지태 부장이 ‘HACCP 표준문서 관리 기준서 개발’과 「한양대학교」엄 애선 교수가 “HACCP의 미생물학적 위해관리를 위한 가열공정의 온도관리”에 대하여 발표하고, 「(주)동원 F&B」진천공장 김 일상 공장장이 “현장의 HACCP 적용 사례”를 발표하고 질의 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HACCP 연구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HACCP 전문가를 초청하여 식품의 원료 관리에서부터 제조·가공·조리·유통 등의 전 과정에서 식품의 위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HACCP 제도의 조기 정착과 확산을 유도하고, 다양한 내용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여 HACCP 적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으로 식품 관련 분야 관계자 및 일반 시민의 많은 참석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안전과 사무관 손문기 380-172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