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갱생보호공단, 출소자에 직업훈련 실시

2006-02-13 18:57
서울--(뉴스와이어)--삼성건설 성건회(회장 김종서)와 한국갱생보호공단(이사장 안용석)은 출소자의 조속한 사회적응을 위한 직업훈련을 2개월간 실시하고 ‘06년 2월 13일 인천직업전문학교에서 훈련생 42명에 대한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삼성건설 성건회는 삼성건설 협력사의 모임으로서, 이번 교육은 갱생보호사업의 저변확대와 출소자의 안정적 사회적응을 돕기 위한 것으로 ‘05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졌다.

삼성건설 성건회는 그동안 우수한 기술력을 출소자들에게 가르쳐 건설인력으로 양성, 삼성건설 협력업체 등에 취업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으며 월 60만원의 교통비와 식대 등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졸업식에는 용접 25명, 전기 17명의 훈련수료생과 한국갱생보호공단 이사장,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연합회장, 성건회 운영위원단 대표, 삼성건설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으며, 안용석 한국갱생보호공단 이사장은 이상대 삼성물산 건설부문 대표이사와 김종서 성건회 회장에게 법무부장관 감사패를 전수하였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홍보담당자 02)6346-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