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열어
행사 첫날인 13일 오전 11시 전북대학교 본부 8층 회의실에 전북대학교 두재균 총장을 비롯하여 학교관계자, 일본 대학생, 전북대 자원봉사 학생 등이 참석해 이번 행사 소개와 환영의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두재균 총장은 “이번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북대학교와 전라북도, 한국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환영의 뜻을 전하였다.
이번 체험프로그램 기간 동안 일본 대학생들은 한국어 수업과 함께 한국의 전통예절, 태권도, 한국무용, 한국 요리와 전통 혼례를 직접 체험, 한국문화를 몸소 익히게 된다.
매일 오전에 마련되는 한국어 수업에서는 한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기본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회화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한국의 토우, 전통무용, 요리 등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된다.
전북대학교의 한국문화 체험프로그램은 2002년 2월 처음 시작되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자매결연 대학의 학생들을 초청해 시행하고 있다. 한국문화 체험프로그램은 한국문화 특히 전주의 전통문화를 일본 대학생들에게 체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귀중한 계기가 되며, 현재 일본에서 일고 있는 한류열풍과도 맥을 같이하여 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핵심사업인 전통문화도시 구축에도 매우 긍정적인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홍보부 063) 270-4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