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IO 브랜드 영역 확장 계획 발표

서울--(뉴스와이어)--● 소니 VAIO 브랜드 개인용 컴퓨터 사업에서 AVIT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사업으로 확장
●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 등 초경량 신개념의 VAIO 제품군 국내출시 검토 중
● 소니코리아, 올해 소비자 제품 체험 유도를 위한 다양한 공간 확보 예정


소니코리아㈜ (대표:이명우, www.sony.co.kr)는 소니의 노트북 브랜드인 바이오(VAIO)의 브랜드 영역 확장 전략인 “VAIO VISION 2004” 및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를 19일 개최하였다.

“VAIO VISION 2004”는 소니의 노트북 브랜드인 바이오(VAIO)가 소비자에게 언제 어디서나 엔터테인먼트와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여 통합적인 디지털 컨버전스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영역을 확장한다는 내용이다.

소니는 1997년 일본시장에서 AV기기와 PC를 접목시킨 새로운 컨셉의 노트북 VAIO를 처음 제시한 이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의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을 해왔다. 이에, 노트북으로만 한정되던 바이오(VAIO) 브랜드에 새로운 사업개념을 도입하여, 소니의 AV 기술과 진보된 IT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VAIO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본에서 지난10일 발표된 VAIO의 신제품군은 소니의 VAIO 브랜드 사업전략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해 나갈 것이다.

일본에서 발표된 “VAIO U”와 “VAIO pocket”은 이와 흡사한 모델로 현재 국내 출시를 고려하고 있는 제품의 컨셉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550g의 무게에 Microsoft Windows XP를 탑재한 VAIO U는 AV 컨텐츠를 본체에 저장하여 쉽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키보드 없이 터치 스크린 LCD를 이용하여 데이터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AV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VAIO pocket은 약 13,000 곡의 음악파일을 저장할 수 있고 20시간의 재생시간을 자랑하는 휴대용 음악 재생기이다. 디지털 카메라와 연결하여 촬영 및 저장한 내용을 VAIO pocket으로 전송 할 수 있으며, 내장된 컬러 LCD로 사진이나, 앨범 재킷 사진을 구현할 수 있다.

일본에서 지난 10일에 발표된 소니의 새로운 최상급 모델 VAIO A 시리즈는 국내에 5월 20일부터 6월 16일까지의 예약판매 기간을 거쳐, 6월 21일 국내에 출시한다. VAIO A 시리즈는 VAIO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의 첫번째 노트북 컴퓨터이며, 그래픽과 디스플레이 기능을 향상시켜 국내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모델이다. VGN-A17LP 및 VGN-A15LP 2개 모델로서, 최고급형 모델과 일반형 모델로 출시된다. (제품 보도자료 참고.)

소니코리아는 일본에서 같은 날 발표된 VAIO S 시리즈를 올 여름 내에 국내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VAIO S 시리즈 노트북은 초고화질의 13.3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하여, 최상의 모바일 비즈니스 컴퓨팅과 AV 컨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VAIO S 시리즈는 1.9kg미만의 무게와 풀 사이즈 키보드, 그리고 장 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기존의 VAIO 노트북의 보라빛 색상을 과감히 배제하고 검은색의 모노톤의 절제미를 갖추었다. VAIO S 시리즈 역시 최고급형 모델과 일반형 모델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는 소비자들에게 VAIO의 새로운 브랜드 비젼을 알리고, 제품체험을 통해서 VAIO의 세계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공간을 확보할 예정이다. VAIO는 이제 컴퓨터 제품만이 아닌, 최상의 AV와 IT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을 국내의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ony.co.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