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모바일 광고제 열려
휴대폰 가입자가 4000만이 넘어, 전국민의 모바일 생활화가 되어가고 있는 요즘, 휴대폰을 통해 일반인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세계 최초 모바일 광고제’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IT, 광고계는 물론 일반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SKT의 휴대폰 대기화면 동영상 정보제공 서비스인 NATE MoA는 (에어크로스, 대표 양범준 http://www.aircross.com) 대한민국 No.1 광고 Portal인 TVCF.co.kr와 공동으로 세계최초 모바일 광고제인 ‘Mobile TVCF AWARD’를 진행, 모바일 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는 네이트 모아 가입자에게 휴대폰 대기화면을 통해 후보작 CF를 보여주고 심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2006년 1월 3일부터 1월 17일까지 15일간 진행되었으며, 인기CF를 투표하거나 후보작 CF를 감상한 참여자에게는 현금 100만원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되었다.
2005년 한해 동안 지상파(MBC,KBS,SBS)를 통해 집행되었던 한국 야쿠르트 왕뚜껑, 애니콜 애니모션, 삼성생명 딸의인생 편 등 4주이상 1위를 차지했던 국내 BEST CF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심사작업에 네이트 모아 가입자 126만명 중 50만명이 참여하였으며, 최근의 광고들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지는 모델들을 기용하고도 재미난 시각과 위트의 새로운 접근방식을 시도한 한국야쿠르트의 “왕뚜껑 치마”편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벤트 집계결과, 모바일 어워드 WAP페이지 조회수는 참여고객 50만명, 히트수 600만 건이 넘는 높은 반응율을 보여 업계에서도 신선한 충격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에어크로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 수치는 일반이벤트 평균대비 3배 이상의 참여율로, 변화된 일반인들의 광고 및 모바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 전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의 모바일 이벤트와는 달리, 126만 네이트모아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대기화면에 통해 심사 안내 및 후보작 CF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에 대해 실시간으로 순위를 집계하여 제공하는 방식을 적용해 업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대상에 대한 시상은 2월 15일 6시에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TVCF AWARD 시상식에서 진행되며, 이 행사는 3,000여명 넘는 광고계 인사, 유명CF모델,사회저명인사 및 네티즌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거행될 예정이다.
연락처
에어크로스 전략기획팀 김형준 02)6240-5146 010)7118-6435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