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T머니 사업 진출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06-02-14 10:37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지불(PG) 선도업체 이니시스(대표: 전수용, www.inicis.com)가 서울시 교통카드 T머니(T-money) 사업에 진출한다.

이니시스는 서울시 교통카드 시스템 운영권자인 한국스마트카드(KSCC)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오프라인 소액 결제 시장에 대한 T머니 결제 인프라 구축 및 운영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니시스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우선 PC방에 T머니 결제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중·고교 학교 매점 등 오프라인 소액결제 시장에 대한 T머니 단말기의 보급과 관리, 정산, 마케팅 업무를 수행한다. 향후에는 이니시스의 1만 여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 다양한 업종과 비즈니스로 T머니 결제를 넓혀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 PG 선두업체로서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를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 민원 대응과 정산 처리 등 이니시스의 플랫폼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고유사업인 PG서비스 사업과 신 사업인 T머니 사업간 시너지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전수용 대표는 "KSCC와의 이번 계약 체결은 PC방을 포함한 오프라인 소액 결제를 시작으로 하는 T머니 결제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대한 계약"이라며 "T머니 사업 진출로 내부적으로는 사업부문 확대를 통한 수익 구조를 안정화하고 외부적으로는 T머니 선불 전자화폐 시장과 온라인 PG서비스와의 결합으로 시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KSCC에 따르면 향후 T머니 결제시장 규모는 수 천억원에 달하고 올해 누계로 1천억원의 거래시장이 형성될 전망이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이니시스 홍보팀 오지인 팀장 (02) 3430-5910 016-301-85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