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라오스 루앙프라방 국립대학 도서기증 캠페인 펼쳐

뉴스 제공
포스코 ICT 코스피 022100
2006-02-14 14:26
성남--(뉴스와이어)--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가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라오스의 한 대학으로 자사 직원들이 마련한 중고도서를 기증하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포스데이타는 포스코, 포스코건설등과 함께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라오스의 루앙프라방(Luang Prabang National University) 국립대학에 기증할 영어와 한국어 서적 1,300여 점을 수집, 라오스 현지로 전달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국립대학은 포스데이타가 지난해 2000만 달러 규모의 교육인프라 구축사업을 수주하여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 캠페인은 라오스 현지 신축 캠퍼스 기공식에 참석한 유병창 포스데이타 사장을 비롯한 회사 관계자들이 도서관의 소장도서가 1천 권도 안 되는 현지 대학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 시작한 것이다.

이번에 수집된 도서는 라오스 루앙프라방 국립대학으로 전달되어 현지 학생들의 교육용 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중 한글 서적들은 향후 개설될 한국어학원의 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데이타는 이번 캠페인에 이어 앞으로도 중고도서 기증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라오스 현지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포스데이타의 박기봉씨는 “앞으로 도서기증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데이타는 라오스 외에도 캄보디아 국립기술대학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중소기업개발센터, 튀니지 국립 취업훈련센터, 중국 취업훈련 기술지도센터 등 개도국에서 IT센터 및 직업훈련원 구축사업을 비롯한 활발한 해외 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을 전개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posdata.co.kr

연락처

홍보팀 설명환 031-779-22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