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 ‘PC클린’ TTA GS 인증 획득
GS인증은 TTA가 국내 소프트웨어 완성도를 평가 해 일정 수준 이상 의 기능성·신뢰성·효율성·사용성·유지보수성·이식성 등을 갖춘 제품 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이번에 GS인증을 획득한 PC클린은 넷피아가 그 동안 축적해 온 애드 웨어와 스파이웨어 진단 및 치료 기술을 바탕 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TTA 테스트 결과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백도어, 해킹툴, 트로잔, 다운로더 등 PC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다양한 악성 코드의 검색 및 치료 기능이 뛰어나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등 6가지 품질 특성 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C클린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PC를 감시해 악성 코드를 진입 단계에서부터 사전에 막아주고 자동업데이트 기능 을 통해 매일매일 발견 되는 악성코드를 지속적으로 데이 터베이스에 반영, 향후 발생할 다양한 악성코드에도 대처한다.
이외에 쿠키, 자동완성 암호기록 제거 등의 기능을 통해 개인 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며, 불필요한 파일의 삭제/레지스트리 정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어 안정된 PC환경을 구현한다. 또 사용자 스스로 설치 된 플러그인/툴바를 선택적으로 제어 할 수 있다.
특히 시중 에 배포된 다른 치료 프로그램은 무료 검색, 유료 치료 방식이지만 넷피아의 PC클린은 검색과 치료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상대적으로 적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악성 코드의 검출과 치료 면에 서 여타 유료프로그램과 비교해 뛰어난 성능을 보유 하고 있다.
PC클린은 지난 해 1월 무료로 배포한 이후 2006년 1월말 현재 1천500만 카피를 돌파 했으며, 지난 8월 일본어로 작성된 PC클린(www.pc-clean.jp) 사이트와 일본 최대 자료실 사이 트인 벡토(www.vector.co.jp)를 통해 일본에서 배포 한 결과 백토의 보안 프리웨어 분야에서 다운 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외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 하고 있다.
넷피아 이금 룡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은 PC클린의 품질 우수성을 공식 인증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GS 인증을 통해 사용 자 신뢰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PC클린 사용자 수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넷피아는 PC클린 뿐 아니 라 유해차단프로그램인 웹클린도 개발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정한 PC 환경 조성에 적극 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C클린을 내려 받으로면 주소창에 'PC클린'을 입력하거나 넷피 아(http:넷피아) 홈페이지와 넷피아 제휴파트너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netpia.com
연락처
넷피아 대외홍보실 조은경 팀장 02-2165-72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넷피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