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브라우저 2차 대전 눈 앞, 전문기업을 통한 대응이 바람직

서울--(뉴스와이어)--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특허 분쟁에 휘말렸다. MS와 벤처기업인 이올라스 테크놀러지(Eolas Technologie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에서 ActiveX 컨트롤, 플러그인, 애플릿을 사용하는 방식에 대해 특허 소송을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 MS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Active X, 플러그인, 애플릿 등 인터렉션 부분의 사용 방식을 전환할 예정이다.

이번 패치는 오는 3월 1일과 4월에 이루어질 예정으로, 패치 후 개발 방식을 변경하지 않은 Active X, 플러그 인, 애플릿 부분에서는 사용자의 불편함이 일어난다.

해외 85%, 국내 98% 이상의 네티즌이 사용하는 IE6.0 설계 변경으로 인해 국내 대다수의 사이트는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또 IE를 추격하는 웹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는 출시(2004년 버전 1.0) 이후 1년 만에 1억 640만 다운로드로 세계 시장의 점유율(10~15%)을 높여가고 있으며 이 같은 상황은 MS 차기 버전인 IE 7의 출시를 앞당기고 있다.

국내 최대의 eBI 업체인 이모션 전략컨설턴트 김영선 차장은 " 웹 브라우저의 시장쟁탈전과 표준에 관한 관심이 증폭되는 시점에서 공개된 IE 7 베타 버전은 몇 가지 문제점이 발견되었으나, 최종 버전이 아니므로 정식 출시 전에 많은 부분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하고, "무엇보다 전문기업을 통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일어날 수 있는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참고사항]
-IE6.0 설계변경에 관련하여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곳 :
http://www.microsoft.com/korea/eseminar/

-IE7 Beta 2 Preview 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 :
http://www.microsoft.com/windows/IE/ie7/ie7betaredirect.mspx

이모션 개요
인터넷 에이전시 이모션은 코스닥기업으로 기업의 웹사이트 구축 전반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 및 개발과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 LG, 대우, SK텔레콤, KT, KTF, 국민은행, 외환은행, 기업은행, 수출입은행, 현대카드, 현대오일뱅크, 신영증권, 시세이도, 모토로라 등의 고객과 일본산요, 다음재팬 등 일본, 중국, 미국 등에도 수출하고 있는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에이전시입니다.
현재 한국관광포털사업을 포함한 한류사업과 게임제휴포털 사업에 진출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emotion.co.kr

연락처

이모션 전략컨설팅 김영선차장
542-1987(내선:619)/016-215-2235/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