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제 대표 홈쇼핑, 코리아홈쇼핑 새 CI발표
94년 인포머셜 홈쇼핑 업계로 출발한 코리아홈쇼핑은, 삼만구천팔백원의 신사 바지 잭필드의 신화를 이루며 성장한 인포머셜 업계 선두 기업이다. 이번 CI 교체는 홈쇼핑 업계의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도약과 TV홈쇼핑 부문, 카달로그 홈쇼핑 부문, 인터넷 홈쇼핑 부문 등 사업 다각화에 따른 종합유통회사로서의 회사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해 CI를 변경했다.
이번에 새로 바뀐 CI는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으로써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코리아홈쇼핑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모던하고 세련된 심벌에 심플한 로고를 접목시켰다.
심벌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태극문양과 세계화를 상징하는 둥근 원형을 조화하여 한국적이면서도 국제적인 감각을 지향하는 코리아홈쇼핑의 경영 마인드를 표현하였으며, 색상은 고객 믿음을 실천하는 신뢰의 기업 이미지를 표현하는 청색과 진취적인 기업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오렌지색으로 표현하였다.
로고타입은 장식성이 배제된 간결한 한글 서체로 개발하였고, 영문 로고타입 역시 국제적인 범용성을 위해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개발하였다. 교체된 CI는 기업 로고와 엠블럼 등에 적용된다.
코리아홈쇼핑은, 상품 기획부터 제조, 판매까지 통합한 새로운 유통방법으로 중간 마진을 줄여 한국 홈쇼핑 시장에 398신화를 만들어낸 홈쇼핑 선두 기업이다.
또한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후불제를 도입하여 5년만에 5백만명의 고객 확보와 연 매출 1,500억원 이라는 성과를 달성하여 업계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더불어 기업의 존재가치가 사회와 함께 할 때 빛을 발한다는 생각에 ‘사회환원’을 기업 이념으로 삼아 지난해 9월 환원 선행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오픈마켓 ‘이지켓’(www.ezket.co.kr)을 오픈하였다.
박인규 대표이사는 “새롭게 개편된 CI를 통해 코리아홈쇼핑이 보다 젊은 기업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고객이 100%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어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종합 유통기업으로 키워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리아홈쇼핑은 2005년 9월에는 한국언론인연합회(회장 서정우)가 주관하는 ‘한국최고브랜드대상’에서 코리아홈쇼핑의 ‘잭필드’가 홈쇼핑 유통부문을 수상하였으며 2004년에도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주관 제4회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의 유통부문 수상자로 박인규 대표가 선정된 바 있다.
코리아홈쇼핑 개요
인포모셜홈쇼핑의 대표인 코리아홈쇼핑은 업계 최초의 후불제 실시와 잭필드,마르조를 직접 생산에서부터 유통까지 진행하는 종합유통회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fclub.com
연락처
PR대행사 리엔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 이수현 대리 02-776-2540 011-9953-1436 이메일 보내기
-
2006년 9월 15일 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