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마스터에 도전하려면 지금을 노려라”
백화점은 1년에 2번 봄 시즌과 가을시즌에 MD개편은 통해 매장의 변화를 준다.
신규 브랜드의 입점과 기존 브랜드의 퇴점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이 기간에 맞추어 신규 런칭되는 브랜드도 줄줄이 이어진다.
최근 들어 수시로 MD 개편이 이루어지지만 아직도 2월~3월 8~9월에 가장 많은 브랜드의 입퇴점이 진행된다.
따라서 이때 매장인원의 변화와 이동이 가장 심하며 가장 많은 인원의 신규 채용이 이루어 진다..
신규입점 브랜드는 새로운 인원구성을 하고 퇴점 브랜드의 경우 인원재배치나 타 브랜드로 전직하기 마련이다.
변화가 많은 만큼 경력구직자나 신입구직자에게는 기회의 기간인 것이다.
실제로 이기간 백화점 영업 담당자의 주된 임무중의 하나도 능력있는 샵마스터와 판매사원을 채용하는 것이다.
판매인 포털 샵마넷(WWW.SHOPMA.NET)의 이호찬 팀장은 특히 백화점 MD개편기간에는 "신규 구직자에게는 특히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때를 놓치지 않는것이 좋다" 라며 그러나 일반인에게는 신규 입점 브랜드 정보가 노출되지 않아 그 채용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경력 구직자는 주변의 인맥을 이용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최신 채용정보에 귀를 기울이고 신규 구직자는 해당 백화점 이나브랜드 사이트 나 샵마넷과 같은 전문 판매직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습득해야 한다고 밝혔다.
패션워크 개요
백화점 면세점 쇼핑몰 로드샵의 전문 판매인 구직구직 싸이트 샵마넷(www.shopma.net)과 섬유/패션 전문 취업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커리어 인크루트 스카우트 외 여러 취업포털에 관련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ashionwork.co.kr
연락처
패션링크 이인용 02-851-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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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3월 29일 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