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가는 삼성전자 고객만족경영

삼성전자의 고객만족경영이 세계에서 실효를 거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인도네시아 고객만족경영 연구기관인 CCSL(The Center for Customer Satisfaction & Loyalty)이 발표한 『2006 콜 센터 어워드(Call Center Award)』에서 휴대폰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삼성전자 인도네시아법인 이문봉 판매 부문장(가운데)이 15일(현지시간)열린 시상식에서 율리아나(Yuliana) CCSL 대표(오른쪽), 라흐맛(Rahmat) CCSL 치프 에디터(Chief Editor)와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CCSL은 인도네시아 고객만족도 평가의 최고 권위 기관으로, 매년 각 산업분야의 콜 센터(Call Center)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CCSL이 2005년 7월부터 12월까지 항공, 은행, 휴대폰 등 총 11개 산업의 70개 콜 센터를 대상으로 미스터리 콜(Mystery Call)을 실시하여 만족도를 평가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이 중 휴대폰 부문에서 총점 86.7% 로 '최우수(Excellence)' 평가를 받아 1위에 선정되었다.
이번 결과는 지난 1월 삼성전자가 브라질에서 전자·가전 분야 최우수 고객만족 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은 쾌거로, 인도네시아의 마케팅 전문誌인 『마케팅 매거진(Marketing Magazine)』 2월호에도 발표되었다.
삼성전자 CS경영센터장 임현문 상무는 "현지 법인과 협력하여 추진 중인 전략국가 서비스 일등화 정책이 그 실효를 발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우수 법인 사례를 바탕으로 최상의 글로벌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 미스터리 콜 : 조사기관 등에서 실질적인 현황 파악을 위해 '조사 중'임을 밝히지 않고 소비자인 것처럼 가장하여 조사하는 방법.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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