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주최, 심화 브랜드전문가 교육과정 개원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06-02-17 15:26
서울--(뉴스와이어)--2003년부터 지금까지 산업자원부의 <산업기술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브랜드전문가 양성 교육을 개최하며 700명 이상의 브랜드전문가를 배출한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오는 2월 23일(목)부터 28일(화)까지 4일간 심화 브랜드전문가 과정, Brand Manager’s Digest를 진행한다.

이번 Brand Manager’s Digest에서는 현재 자신이 관리하고 있는 브랜드의 현 주소를 진단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Communication Strategy)과 브랜드 관리 현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브랜드 트랙킹(Brand Tracking), 하나의 브랜드를 놓고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브랜드 크리티끄(Brand Critique)등 최고의 브랜드를 탄생시켜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상세한 레서피들이 공개된다. 이를 통해 역량 있는 브랜드 매니저로써의 안목을 기르고 시야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교육대상은 브랜드 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홍보기획 분야 종사자와 브랜드에 대한 기초지식과 체계가 필요한 실무자, 경영기획부서 책임자 등이다. 산업정책연구원의 브랜드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bmi.c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수료 후에는 산업정책연구원 명의의 정식 수료증이 발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bmi.ne.kr)를 참조하면 된다.

[일정 안내]

1. 일정
2006년 2월 23일(목)~ 2월 28일(금), 4일간
2. 참가비: 50,000원(1일 기준)
3. 커리큘럼
How to cook, Brand?,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 브랜드 개성, 브랜드 STP 전략,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트랙킹과 피드백, 브랜드 크리띠끄 (Brand Critique), 한국 최고의 브랜드
*본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4. 장소 : 한국경제신문사빌딩 3층_IPS 브랜드경영연구원 강의장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경영연구원 담당자
Tel. 02-456-5588 (내선.330)
Fax. 02-456-2044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