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하철9호선 노선색 ‘골드’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지하철건설본부는 현재 건설중인 지하철 9호선에 적용될 노선색을 최종적으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결정된 색상은 서울의 한강을 따라 건설되는 9호선의 특성에 맞추어 특별하면서도 고급스런 이미지를 가진 'Gold Color'(먼셀기호 10YR 6.0/10)로 선정하였으며 이는 올해 5월부터 정거장 상부공사가 점차적으로 진행되는 시기에 맞추어 적용 될 예정이다.

노선색 선정에 앞서 일반인 500명과 전문가 200명을 대상으로 노선색 후보안 4가지(Magenta, Gold, White, Black)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약 47%가 Gold 색상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울시 도시디자인위원회(위원장 최찬환 외 8인)의 2차에 걸친 심도 있는 자문을 거쳐 선정하였다.

노선색의 주요 적용사항으로는 김포~여의도~고속터미널 총25.5㎞구간에 건설되는 정거장 25개소에 대한 역사와 차량내 종합노선도, 스크린도어 및 외부폴사인 등 각종 종합안내유도사인에 폭 넓게 적용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지하철건설본부 건축부장 황해룡 3707-86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