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수주 대박 터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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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코스피 042660
2006-02-20 11:16
서울--(뉴스와이어)--대우조선해양이 6척의 초대형 원유운반선 6척 등 모두 7척의 선박을 수주하며 올 목표 수주액인 100억 달러 달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대표 정성립, www.dsme.co.kr)은 최근 사우디 아라비아의 벨라(Vela International Marine Ltd.)사로부터 320,000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 Very Large Crude-Oil Carrier) 6척을 수주했다. 또한 16일에는 파나마의 한 선사로부터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 Carrier) 1척도 수주했다.

이들 선박의 총 가격은 약 10억 달러를 상회하며, 대우조선해양은 VLCC는 2009년, LNGC는 2010년까지 모두 인도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이 벨라사로부터 수주한 320,000 톤급 VLCC는 길이 333미터, 폭 60미터, 깊이 30.5미터로 원유 200만 배럴 이상을 실을 수 있는 대형 선박이며 16.2 노트(시속 30Km)로 운항된다.

특히 이번에 선박을 발주한 벨라사의 경우 이 회사가 보유한 대부분의 원유운반선이 단일 선체로 구성돼 있어 향후 지속적으로 이중선체로 선대를 개편할 것으로 예상돼 추가 프로젝트도 예상된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대우조선해양이 지향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에 딱 들어 맞는다”며 “이를 통해 회사의 수익성도 한결 나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지금까지 총 108척의 VLCC를 수주했으며 이중 88척을 인도해, 이 부분에 있어 세계 최고의 경쟁력과 기술력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모두 9척 약 17억 5천만 달러 상당의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수주했으며 이는 올해 목표치의 17.5%에 해당한다.

대우조선해양 개요
1973년 10월 한반도 동남쪽 거제도 옥포만에서 기공해 1981년에 준공한 대우조선해양은 각종 선박과 해양플랜트, 시추선, 부유식 원유생산설비, 잠수함, 구축함 등을 건조하는 세계 초일류 조선해양전문기업이다. 400만㎡의 넓은 부지 위에 세계 최대 1백만톤급 도크와 900톤 골리앗 크레인 등의 최적 설비로 기술개발을 거듭해, 고기술 선박 건조에 탁월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IT기술을 기반으로 체계화 된 선박건조기술과 고난도 해양플랫폼 건조능력, 대형 플랜트 프로젝트 관리능력, 전투잠수함과 구축함을 건조하는 높은 기술력을 고루 갖춰, 모든 종류의 조선 해양 제품을 최상의 품질로 만들어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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