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예약판매 종료 다가오자 구매고객 급증

서울--(뉴스와이어)--에어컨 예약판매 종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행사기간 내에 에어컨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2006 전자랜드 에어컨 예약판매大展’을 진행 중인 전자랜드는 예약판매 초반에는 사양, 디자인과 관련해 문의해오는 고객이 많았으나 종료시점이 가까워질수록 실 구매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주말부터는 에어컨 구매고객이 크게 늘어, 앞으로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밀려드는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매장을 찾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2006년 신제품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신제품은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많아 주부들의 반응이 뜨겁다. 그래서 일반형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 에어컨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교체수요의 비중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작년에 큰 호응을 얻은 2in1제품에 이어 새로 출시된 3in1제품이 인기가 높다. 2in1제품과 3in1제품은 1대의 실외기에 각각 2대, 3대의 에어컨을 연결해 각각의 공간을 개별적으로 냉방 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구입할 때 전기료를 꼼꼼히 따지기 때문에 절전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하나 재미있는 현상은 전년에 이어 주부들이 레드 색상의 에어컨을 가장 선호한다는 점이다. 과거 흰색이나 은회색 같은 무채색 제품을 선호했던 것과는 달리, 눈에 띄는 빨간색 제품을 설치해 거실을 화사하게 꾸며보겠다는 것이다. 요즘 주부들의 과감한 인테리어 감각을 엿볼 수 있는 결과다.

평형 별로는 15평형을 중심으로 10~18평형 제품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소비자들이 예약판매기간에 에어컨을 구입하는 이유로는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받아보고,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체가 마련한 다양한 사은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이와 함께 전자랜드는 에어컨 전 구매고객에게 삼성, 국민, 외환, 비자 카드로 구입시 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과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전자랜드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etland.co.kr

연락처

전자랜드 마케팅팀 최정용 차장 02- 707-4838 011-445-8999 이메일 보내기
마케팅팀 노은아 011-9953-4846 (02)707-485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