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중소기업 특화 솔루션 ‘SAP 비즈니스 원’ 가동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6-02-21 09:12
서울--(뉴스와이어)--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는 오늘 국내 대표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인 한빛소프트 (대표이사 김영만)가 SAP의 비즈니스 원 (SAP Business One) 및 현업 전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보시스템의 컨설팅으로 작년 7월 25일 kick-off를 시작하여 12월 31일에 완료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빛소프트가 가동하는 시스템은 SAP 비즈니스원으로 재무회계, 세무관리, 판매 및 물류관리, 구매 및 재고관리, 생산관리, 원가회계, 인사관리 등의 모듈과 현업전표 및 온라인 정산 시스템 등을 포괄한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효율을 보다 증대시키고, 월 마감시간을 단축시키며, 비용의 적절한 배분을 통한 원가계산 및 온라인 정산의 자동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한빛소프트 CFO인 박윤석 이사는 “해외시장으로 적극 진출하게 되면서 글로벌 IT 환경 및 선진업무 프로세스 구축이 절실히 요구되었다”며, “여러 솔루션 중에서도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SAP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SAP의 ERP도입으로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되고, 프로젝트 별 성과 및 비용분석 등 정확한 정보제공이 보다 신속히 이루어지게 되었다”고 ERP도입 효과에 대해 평가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최근 글로벌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로 입지를 강화한 한빛소프트가 이번 SAP솔루션 도입을 통한 경영혁신으로 이제는 명실상부한 일류 게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SAP는 한빛소프트와 같이 국내 중견, 중소기업들이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 코리아 강용덕 과장 02-2194-248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 버슨-마스텔러 김선미부장, 양희원대리, 김예림
02-771-4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