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와 통하는 글로벌 블로그 서비스 ‘MSN 스페이스’ 오픈
‘MSN 스페이스’에서는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다른 사용자의 스페이스에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MSN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폭 넓게 교류할 수 있다. 또한 ‘사람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국적·나이·성별·취미·이용목적 등 조건 별로 전세계 모든 사용자의 스페이스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MSN은 그 날의 추천 스페이스를 소개하는 ‘베스트 스페이스’ 코너 내에 ‘해외 베스트 스페이스’ 코너를 별도 운영하는 등 국내 사용자들과 외국 사용자들 간의 적극적인 교류를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MSN 스페이스’는 국내에 앞서 미국 등 외국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3천만 개 이상의 스페이스가 운영되고 있다.
‘MSN 스페이스’는 각각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와 웹메일 서비스인 MSN 메신저 및 핫메일과의 강력한 연동을 자랑한다.
MSN 메신저나 핫메일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MSN 스페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MSN 메신저나 핫메일에서 바로 자신과 친구의 스페이스 업데이트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스페이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특히, MSN 메신저 사용자와 ‘MSN 스페이스’ 간의 효과적인 연동을 위해 MSN 메신저에 ‘버디카드’ 기능이 신설된다. 메신저 대화상대의 스페이스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버디카드’에서 바로 대화상대의 스페이스에 가장 최근에 등록된 게시물의 제목 및 내용 일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메신저 대화상대의 ‘버디카드’는 핫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MSN 스페이스’는 또한, 텍스트에 치중한 기존 블로그 서비스와는 달리 미니홈피를 능가할 정도로 탁월한 사진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장의 사진을 클릭 한 번으로 동시에 스페이스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업로드된 사진은 스페이스 초기화면에서 슬라이드쇼처럼 계속 바뀌면서 재생된다.
또 사진·음악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전세계 스페이스 사용자와 손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100개가 넘는 스킨(배경화면)과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스페이스를 꾸밀 수 있다.
이외에도, 미니홈피 서비스에서는 같은 서비스 사용자끼리만 댓글을 남기는 등 폐쇄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지만, ‘MSN 스페이스’는 ‘RSS(맞춤형 정보배달 서비스)’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 서비스와 서로를 넘나들며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MSN은 사용자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스페이스 공개 수준을 공개·메신저 공개·비공개의 세 수준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개’의 경우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메신저 공개’의 경우 MSN 메신저 대화상대만이, ‘비공개’의 경우 자신만이 본인의 스페이스를 볼 수 있다.
또한 MSN은 미성년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만 19세 이하 미성년자의 스페이스는 검색할 수 없도록 했다. ‘MSN 스페이스’는 만 14세 이하의 경우 부모의 동의하에 스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
MSN 코리아 이구환 상무는 “MSN 스페이스는 블로그 고유의 특성에 미니홈피의 장점을 결합한 진보된 형태의 블로그 서비스”라면서, “MSN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전세계 사람들과 개인적인 일상에서부터 글로벌한 사회적 이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하며 새로운 차원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soft.com/korea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예나 대리 02-531-8164 010-7145-8738
카라커뮤니케이션즈 권혜진 실장 02-538-6940 017-766-4400 박성일 대리 02-538-6931 010-3090-4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