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제강 제프라 라이커 교수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 제공
KG동부제철 코스피 016380
2004-10-14 17:00
서울--(뉴스와이어)--동부제강(대표 김정일)은 10월 14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산만 공장에서「도요타 방식(The Toyota Way)」의 저자 제프리 라이커를 초청하여 강연을 가졌다. 제프리 라이커 교수는 미시간 대학 산업공학에 재직중이며 그 대학의 일본기술경영 프로그램과 린 생산과 상품개발 인증 프로그램의 공동 창설자이자, 대표로서 토요타를 20년간 연구한 당대의 전문가이다.

동부제강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경영혁신의 이론적 기반을 공고히 하고자 이번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특히 이날 제프리 라이커는 아산만 공장 현장을 특별진단한 후, 동부제강 임직원 180명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제프리 라이커는 끊임없는 개선이 도요타 생존과 성공 전략이라고 전제한 뒤, 도요타의 타도 대상은 ‘오늘의 도요타’일만큼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지속적인 개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혁신 운동이 기업문화와 철학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동부제강은 경영혁신의 체계인 ‘6시그마 경영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TPS를 경영혁신의 사상적인 기반으로 하여 도요타 자동자 견학 프로그램인 TPS 해외 벤치마킹과 6시그마 혁신학교를 운영하는 등 혁신운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busteel.co.kr

연락처

전략기획 이춘우 차장 02-3450-8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