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즌 독’ 그 화려한 비주얼의 세계로
팟의 고향인 시골 풍경, 달까지 솟아오르는 플라스틱 산의 정경, 팟의 집 벽면에 그려진 화려한 그림들 등 <시티즌 독>은 러닝타임 내내 화려한 색감과 미장센을 자랑하고 있다. 태국의 전통적인 색깔, 즉 가장 태국적인 색깔을 영화에 사용한 위시트 감독은 단순히 색을 차용해온 것에 그치지 않고 텔레시네 작업과 광고에서 사용하는 다빈치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적으로 완성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색감을 일일이 지정, 조절하고 엄청난 CG 분량을 추가하는 등 이 작업에만 걸린 시간은 총 6개월. 위시트 감독의 영화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초록색과 노란색이 같이 섞여있는 잔디밭에서 노란색을 모두 빼냄으로서 생생한 초록색을 강조한 것을 비롯해 인물들의 피부색을 약간 더 강조하는 작업, 인물들의 상황과 감정을 고스란히 드러내주는 의상과 배경 등 영화 전면에서 감독의 세심한 손길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힘겨운 후반작업을 통해 완성된 <시티즌 독>은 부산국제영화제와 CJ아시아인디영화제에서 관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이어졌고, 위시트 감독은 프랑스 최고의 제작자 겸 감독인 뤽 베송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다음 영화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영화 <시티즌 독>은 화려한 비주얼 외에도 아름다운 배경음악, 독특한 이야기 구성 등 다른 영화에서 보지 못했던 요소들을 많이 갖추고 있다. 영화의 미래가 보이는 영화 <시티즌 독>의 개봉은 오는 3월 9일이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프리비젼 02-511-54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