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태국 방콕에 현지법인 설립

뉴스 제공
유수홀딩스 코스피 000700
2006-02-23 09:17
서울--(뉴스와이어)--한진해운(대표 박정원 / www.hanjin.com)이 현지 업체인 Thai Shipping과 합작으로 태국 방콕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3월 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합작 파트너인 Thai Shipping은 지난 1968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한진해운과 대리점 계약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현지 대리점으로써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진해운은 현재 태국에서 대리점 영업 형태로 연간 약 11만TEU의 컨테이너 물량을 취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포트켈랑, 카오슝, 부산에서 환적 서비스와 선복 임차를 통한 주 1회 아시아 역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현지 법인 설립은, 그 동안 현지 해운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직판화를 통해 판매기반과 효율적인 물류운영을 더욱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진해운은 현지 합작 법인 설립을 위해 약 37만불(USD)을 투자할 계획이며, 법인 설립 후 연간 약 48만불 가량의 수익 발생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진해운은 향후 물량 증대에 따른 영업력과 고객 서비스 강화가 필요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 점차적으로 직판 조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우고, 이미 1월과 2월에 각각 스페인 발렌시아 현지 법인과 벨기에 앤트워프 영업소를 신설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m

연락처

홍보팀 홍태의 대리 3770-6070~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