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내 4G포럼 개최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2-23 10:32
서울--(뉴스와이어)--차세대 무선통신기술인 와이브로(WiBro) 상용화로 4세대 이동통신(4G)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국내 주요 대학들과 함께 4G를 주제로 포럼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23일 수원 IT센터에서 이기태 정보통신총괄 사장, 김영기 부사장, 김영균 전무 등 삼성전자 임직원과 국내 주요대학 통신 분야 교수 및 연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4G 포럼’을 개최했다.

24일까지 이틀에 걸쳐 열리는 이 행사에는 특히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KAIST 등 삼성전자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국내 15개 대학의 통신 분야 교수 및 연구원 140여명이 참여해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진행해온 4G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의 시간도 갖는다.

이기태 사장은 23일 개회사를 통해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분야 연구에서 산학 협력을 더욱 강화해 한국이 4G 분야를 주도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4G의 징검다리 기술인 와이브로를 포함한 다양한 차세대 통신 기술 현황, 4G 표준을 주도할 차별화 기술과 서비스 등이 주요 이슈로 부각됐다.

또 포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삼성전자가 지난해 부산 APEC, 올해 초 토리노 동계올림픽 등에서 선보인 와이브로 기술에 대한 시연도 이뤄졌다.

삼성전자는 2003년부터 매년 차세대 통신 분야의 세계적 석학과 주요 통신업체 및 국제 표준화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삼성 4G 포럼’을 개최하며 4G 기술의 연구개발과 표준화 작업을 주도해왔다.

차세대 통신 기술 확보를 위한 삼성전자의 이 같은 노력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와이브로 기술 개발 성공과 와이브로 기술의 국제 표준화 채택 등으로 결실을 맺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송평관 02-727-7839 010-3788-92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