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선물거래소, 고객만족센터 오픈

부산--(뉴스와이어)--증권선물거래소(이사장 이영탁)는 민원상담업무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고객편의 증대를 위해 최첨단 전문상담시스템을 갖춘 ‘고객만족센터’를 ’06. 2. 27(월)부터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고객만족센터’는 KRX 출범 이후 높아진 고객의 기대 수준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다원화된 상담접점을 단순화하고, 상장공시 등 고객의 상담이 집중되는 분야를 중심으로 업무담당자와 고객을 바로 연결하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체 민원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증명서(상장증명서)의 전화 자동발급 기능도 갖추었다.

아울러, 상장공시, 시장조치 관련 정보를 실시간 음성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와 업무효율성을 함께 제고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향후에도 제 증명서 자동발급 기능 확충, 온라인 등 각종 민원과의 연계를 통한 고객 맞춤서비스를 확대 실시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KRX 고객만족센터 이용 안내>

고객만족센터는 국번없이 1577-0088번, 02-3774-9000번, 051-662-2000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참 고>

▷ 고객만족센터 시스템 주요 기능

- 고객 및 IT 환경변화 트렌드에 발맞춘 IP 기반 솔루션
·상담원 및 인력배치 지역적 제약 극복
·멀티고객채널(Voice, Video Web 등)수용을 통한 상담효과 극대화
·확장성 및 운영효율성 보장 등

- 시스템 주요 기능
·Intelligent Call Distribution
·상담원간 통화 전환시 고객정보 자동전송 및 3자 통화
·사전 통화예약(Call Back)
·전 상담원 통화 중 후선 상담원에게 연결 기능
·In-Bound Call과 Out-Bound Call 상호 전환
·통계분석(상담원별, 기간별, Peak Time 현황 등)
·상당 현황 실시간 모니터링(통화량, 이석 등)
·고객대기 시간 안내 등

한국거래소(KRX) 개요
한국거래소는 증권 및 파생상품시장을 개설, 운영하여 국민에게는 금융투자수단을, 기업에게는 직접자금조달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핵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x.co.kr

연락처

경영지원본부 총무부 박천규 051-662-2182
증권선물거래소 홍보부 차장 정운수 02-3774- 89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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